DB證 “카카오, 시장 우려 해소될 것…목표 주가 6.9만원”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DB금융투자는 카카오에 대해 시장 우려가 해소될 일만 남았다고 평했다.
3일 카카오의 종가는 5만3300원이다.
4일 신은정 DB금융투자 연구원은 "카카오의 2분기 매출액은 2조425억원, 영업이익은 1135억으로 시장 예상치를 소폭 하회하는 실적을 기록했다"며 "자회사 카카오게임즈 실적 부진으로 연결 영업이익은 예상치를 하회했으나, 본업 톱라인은 시장의 우려보다는 양호했다"고 설명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DB금융투자는 카카오에 대해 시장 우려가 해소될 일만 남았다고 평했다. 그러면서 목표 주가 6만9000원, 투자 의견 ‘매수’를 유지했다. 3일 카카오의 종가는 5만3300원이다.
4일 신은정 DB금융투자 연구원은 “카카오의 2분기 매출액은 2조425억원, 영업이익은 1135억으로 시장 예상치를 소폭 하회하는 실적을 기록했다”며 “자회사 카카오게임즈 실적 부진으로 연결 영업이익은 예상치를 하회했으나, 본업 톱라인은 시장의 우려보다는 양호했다”고 설명했다.
신 연구원은 “하반기 카카오톡 친구 탭의 다양한 변화가 예정돼 있다”며 “인스타 스토리와 유사한 펑 기능을 도입하고 현재 친구 리스트를 지역 중심의 정보 제공, 커뮤니티, 소상공인 지면 등으로 변경한다”고 했다.
이어 “커머스는 단독 상품, 한정판 확대 및 비지인 대상 선물하기 등 구매 방식의 다양화, 커머스 전용 광고 상품과 알림 서비스도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내다봤다.
인공지능(AI)의 비용 효율화를 위해 카카오는 다양한 크기의 파라미터를 서비스에 맞게 적용할 것으로 예상된다, 신 연구원은 “AI가 접목된 카카오톡 비즈니스 대화 서비스 또는 Ko-GPT 등도 10월 이후 순차적으로 공개될 것”이라고 했다.
신 연구원이 지목한 투자 포인트는 디지털 광고 시장 회복을 통한 톡비즈 실적 성장, SM엔터테인먼트의 양호한 하반기 실적이다. 또 다른 투자 포인트는 아레스 신작 공개로 카카오게임즈 이익에 기여한 부분, AI 투자 비용 효율화다. 그는 “이제는 시장의 우려가 점차 해소될 일만 남았다”고 덧붙였다.
- Copyright ⓒ 조선비즈 & Chosun.com -
Copyright © 조선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무비자에 급 높인 주한대사, 정상회담까지… 한국에 공들이는 中, 속내는
- 역대급 모금에도 수백억 원 빚… 선거 후폭풍 직면한 해리스
- 금투세 폐지시킨 개미들... “이번엔 민주당 지지해야겠다”는 이유는
- ‘머스크 시대’ 올 것 알았나… 스페이스X에 4000억 베팅한 박현주 선구안
- [단독] 김가네 김용만 회장 성범죄·횡령 혐의, 그의 아내가 고발했다
- 4만전자 코 앞인데... “지금이라도 트럼프 리스크 있는 종목 피하라”
- 국산 배터리 심은 벤츠 전기차, 아파트 주차장서 불에 타
- [단독] 신세계, 95年 역사 본점 손본다... 식당가 대대적 리뉴얼
- [그린벨트 해제後]② 베드타운 넘어 자족기능 갖출 수 있을까... 기업유치·교통 등 난제 수두룩
- 홍콩 부동산 침체 가속화?… 호화 주택 내던지는 부자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