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근마켓, 온·오프활동 이어주는 '모임' 서비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당근마켓은 동네의 다양한 온·오프라인 활동을 이어주는 '모임' 서비스 오픈을 기념해 이용자와 함께하는 참여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4일 밝혔다.
진겸 당근마켓 그룹플랫폼팀장은 "이번 이벤트가 동네 모임의 새로운 문화 조성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당근마켓에서 모임을 통해 집 근처 이웃들과 취미, 봉사 활동 등 다양한 경험을 함께 나누고, 보다 풍요로운 일상을 만들어가실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최근 당근마켓이 새롭게 선보인 ‘모임’은 다양한 주제별로 동네 이웃들과 자유롭게 모이고 연결될 수 있도록 돕는 것이 특징이다. 동네생활 탭에서 이용 가능하며 축구, 배드민턴, 독서 등 오프라인 활동부터 같은 동네 주민 간 정보, 맛집 공유 모임 등 생활 속 다양한 교류가 가능하다.
당근마켓 ‘모임’은 동네생활 탭에서 이용 가능하다. 상단의 ‘모임 둘러보기’로 들어가면 최근 새로 생긴 동네 모임들을 볼 수 있으며 운동, 스터디, 가족/육아, 반려동물, 봉사활동, 음식, 투자/금융, 문화/예술, 인문학/책, 게임, 음악, 공예/만들기 등 주제별로 모집 중인 모임들을 확인할 수 있다.
이번달 14일까지 실시하는 이번 이벤트는 이웃들의 참여 독려와 함께, 모임을 개설해 운영하는 모임장의 활동을 지원하고자 기획됐다.
먼저 이벤트 기간 동안 모임 참가자들을 대상으로 푸짐한 경품 이벤트를 진행한다. 원하는 모임에 가입 후 프로필 사진과 자기소개를 게재하면 자동으로 응모되는 방식이다. 추첨을 통해 △1등 에어팟 맥스(1명) △2등 닌텐도 스위치(2명) △3등 SE 애플워치(2명) △4등 스타벅스 기프티콘(100명) 등 푸짐한 선물이 주어진다. 당첨자는 8월 21일 당근마켓 앱과 개별 알림을 통해 안내된다.
모임장들을 위한 ‘모임 미션 지원금’ 이벤트도 열린다. 모임장이 ‘프로필 만들기’, ‘배경 등록하기’, ‘첫 글 작성하기’ 등 모임 활성화를 위해 다채로운 ‘활동 미션’을 달성하면 최대 5만원에 달하는 당근머니를 제공하는 이벤트다.
모임 1개당 5000원, 신규 멤버 가입 시 한 명당 1000원씩 당근머니 지원금을 쌓을 수 있다. 이벤트 혜택을 받을 수 있는 모임은 하루에 최대 2개까지 가능하다. 당근머니는 당근페이에서 사용할 수 있으며, 중고거래나 지역 상점에서 온라인 결제시 이용할 수 있다.
진겸 당근마켓 그룹플랫폼팀장은 “이번 이벤트가 동네 모임의 새로운 문화 조성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당근마켓에서 모임을 통해 집 근처 이웃들과 취미, 봉사 활동 등 다양한 경험을 함께 나누고, 보다 풍요로운 일상을 만들어가실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한광범 (totoro@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지혈해 내가 살필게” 칼부림 아비규환 속 피해자 도운 10대들
- 6년 준비했다는데…새만금 잼버리 "100년 역사상 최악 행사될 수도"
- “너무 힘들다” 픽픽 쓰러진 학생들…공개된 새만금 영상엔
- "나만 놓칠라"…'가상현실→2차전지→초전도체' 테마주 아수라장
- 고교생 집단폭행에 숨진 30대 가장…가해자는 항소심서 감형 [그해 오늘]
- 서현역 흉기 난동 이유 "누가 날 청부살인하려 해"
- 만족 모르는 '스마일 점퍼' 우상혁, 후반기 트리플크라운 도전
- 선글라스 쓰고 유유히...서현역 흉기난동범 영상 SNS 확산
- '연 10.15%' 미끼상품 내세운 우체국…적금에 2.5조 몰렸다
- 지수♥안보현 열애에 CNN도 주목…"비밀주의 이례적으로 벗어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