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 떨고 있니" 재개되는 K리그1 '빅매치 잔치'…6강→강등, 어디부터 봐야할까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올스타 브레이크'가 끝난 K리그1이 발톱을 다시 드러낸다.
스토리는 다르지만 1위 울산 현대(승점 56)부터 최하위인 12위 강원FC(승점 16)까지 모든 팀이 절박하다.
포항 스틸러스(승점 44)와 FC서울(승점 37), 광주FC(승점 34)와 대전하나시티즌(승점 33)이 4일 오후 7시30분 각각 서울월드컵경기장과 광주전용구장에서 충돌한다.
두 팀의 승점차는 7점으로 벌어졌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하나원큐 K리그1 2023' 25라운드는 전 경기가 '빅매치'다. 윗물은 윗물대로, 아랫물은 아랫물대로 불꽃이 튄다. K리그1은 2~3위와 5~6위의 대결로 재개된다. 포항 스틸러스(승점 44)와 FC서울(승점 37), 광주FC(승점 34)와 대전하나시티즌(승점 33)이 4일 오후 7시30분 각각 서울월드컵경기장과 광주전용구장에서 충돌한다.
포항은 지난 라운드에서 전북 현대의 추격을 뿌리치며 2연승을 기록, 2위 자리를 더 공고히 했다. 반면 서울은 안방에서 인천 유나이티드에 0대1로 패하며 절호의 기회를 살리지 못했다. 두 팀의 승점차는 7점으로 벌어졌다. 서울은 연패의 늪에 빠질 경우 3위 자리는 물론 6강도 위태로울 수 있다. 두 팀은 이번 시즌 두 차례 대결에서 모두 1대1로 비겼다. 이제는 승부를 볼 차례다.
광주와 대전, 승격팀의 돌풍은 더 이상 '뉴스'가 아니다. 다만 승격팀의 '지존'이 걸린걸까. 두 팀이 만나면 묘한 긴장감이 흐른다. 두 차례 정면대결도 모두 무승부였다. 대전이 한 발 앞서 있는 듯 했지만 어느새 광주가 전세를 역전시켰다. 하지만 두 팀의 승점차는 단 1점에 불과하다. 지난 라운드에서 나란히 승점 3점을 챙긴 광주와 대전 모두 연승을 머릿속에 그리고 있다.
대구는 5일 오후 7시30분 '절대 1강' 울산을 DGB대구은행파크로 불러들이는 가운데 인천은 6일 오후 7시 전주월드컵경기장에서 4위 전북(승점 37)과 맞붙는다. 최근 3경기 무승(2무1패)에 빠진 대구는 상대가 울산이라 부담이다. 인천은 또 다르다. 현재 K리그1에서 가장 '핫'한 팀이 바로 인천이다. 인천은 최근 3연승, 5경기 연속 무패(4승1무)를 질주하고 있다. 연승 상대가 울산, 대전, 서울이라 더 눈길을 끈다. 전북전도 충분히 해볼만하다. 전북은 3일 부산에서 파리생제르맹(PSG)과 '이벤트 경기'를 가져 체력적인 부담이 있다. 최근 9경기 연속 무승(3무6패)인 제주는 6일 오후 7시30분 안방에서 '꼴찌' 강원을 상대로 반전을 노린다.
두 팀의 승점차는 2점이다. 수원은 내친김에 3연승을 통해 10위로 도약한다는 각오다. 그러나 '수원 더비'는 수원FC의 흐름이다. 수원FC는 올 시즌 수원과의 두 차례 대결에서 모두 승리했다. 수원FC의 키워드는 '무조건 반등'이다.
김성원 기자 newsme@sportschosun.com
Copyright © 스포츠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시아, "내 가슴만 보고 계시는데?"…탁재훈 "무슨 소릴. 저 치킨 봤어요"
- 사유리 “‘마약 논란’ 로버트 할리 감시..대답 없으면 경찰 신고” (주간외노자)
- [종합]'소주왕' 박재범, '천억 정도 벌었냐' 질문에 "그 정도는 안된다!" 웃음
- 서정희 “故 서세원 잘못 없어..스스로 순종했던 과거 후회” (동치미)
- 오나라 "♥23년 연애 김도훈과 여행지서 따로 다녀, 오래가는 비결" ('마녀사냥')
- 지드래곤, '조카 바보' 어깨 올라가는 온가족 지원사격...조카도 'PO…
- [SC이슈] "세상이 억까" 이홍기, 최민환 빠진 첫 공연서 '피의 쉴드…
- [SC이슈] 박수홍♥김다예, 백일해 논란 사과에도 갑론을박 "'슈돌'은 …
- "40대 안믿겨" 송혜교, 핑클 이진과 또 만났다..주름하나 없는 동안 …
- 쯔양 '전 남친 착취 폭로' 그후 겹경사 터졌다 "1000만 다이아 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