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강인, 네이마르와 첫 호흡…완승[뉴시스Pic]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프랑스 프로축구 명문 파리 생제르맹(PSG)에 입단한 이강인이 전북 현대와 친선경기에 출전하며 브라질 출신 간판 공격수 네이마르와 처음으로 호흡을 맞췄다.
이강인은 3일 오후 5시 부산아시아드주경기장에서 열린 쿠팡플레이 시리즈 3차전 전북과의 친선경기에서 1-0으로 앞선 후반 24분 에키티케를 대신해 투입됐다.
경기에 집중하던 이강인은 전반 40분 네이마르의 선제골이 터지자 박수를 보내기도 했다.
이강인은 후반 24분 투입되며 네이마르와 호흡을 맞췄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뉴시스] 조수정 박지혁 이무열 김근수 김명년 기자 = 프랑스 프로축구 명문 파리 생제르맹(PSG)에 입단한 이강인이 전북 현대와 친선경기에 출전하며 브라질 출신 간판 공격수 네이마르와 처음으로 호흡을 맞췄다.
이강인은 3일 오후 5시 부산아시아드주경기장에서 열린 쿠팡플레이 시리즈 3차전 전북과의 친선경기에서 1-0으로 앞선 후반 24분 에키티케를 대신해 투입됐다. 추가시간까지 약 24분을 뛰었다.
루이스 엔리케 감독은 이강인을 선발 대신 교체 카드로 활용했다. 전날 자신이 출전을 장담한 대로 후반 중반 투입했다.
이강인은 지난달 22일 프랑스에서 치른 르아브르(프랑스)와 프리시즌 첫 경기에서 PSG 데뷔전을 치렀지만 이 경기 전반 막판 허벅지 통증을 호소하며 교체됐다. 이후 일본에서 열린 3경기에서 모두 결장했다.
후반 중반부터 그라운드를 밟았지만 경기장을 찾은 팬들의 관심은 경기내내 이강인에게 쏠렸다.
전반전 벤치에 자리한 이강인의 모습이 전광판을 통해 전해지면 팬들은 함성으로 반응했다. 이강인은 동료들과 대화를 나누며 활짝 웃는 모습도 보였다.
경기에 집중하던 이강인은 전반 40분 네이마르의 선제골이 터지자 박수를 보내기도 했다.
PSG가 1-0으로 앞선 후반 13분 경기장이 들썩거리기 시작했다. 노란색 조끼를 입은 이강인이 벤치에서 일어나 사이드라인 바깥에서 몸을 풀기 시작했기 때문이다.
이강인은 후반 24분 투입되며 네이마르와 호흡을 맞췄다. 지난달 이강인이 PSG에 입단한 후 실전에서 이강인과 호흡을 맞춘 건 처음이다.
네이마르는 발목 부상으로 이전 프리시즌 경기에 출전하지 않았다.
둘은 네이마르의 두 번째 득점 이후 멋진 세리머니를 함께 했다.
후반 38분 네이마르가 파비안 루이스의 패스를 추가골로 연결하자 이강인과 네이마르는 손뼉을 마주한 뒤, 가벼운 포옹으로 기쁨을 나눴다.
둘은 전날 오픈트레이닝에서도 유독 가까운 모습이었다.
이강인이 무뚝뚝한 표정으로 훈련에 임하자 네이마르가 이강인의 손목을 잡고 팬들에게 손 인사를 하도록 유도했다.
이강인은 멋쩍게 손을 흔들다가 웃음이 터졌고, 네이마르는 장난기 섞인 표정으로 활짝 웃었다.
PSG는 후반 43분 이적생 아센시오의 추가골까지 보태 3-0 완승을 거뒀다.
네이마르와 이강인은 추가시간까지 약 24분 동안 함께 뛰었다. 네이마르는 풀타임을 소화했다.
전북전을 끝으로 프리시즌 일정을 모두 소화한 PSG는 오는 13일 로리앙을 상대로 2023~2024시즌 리그1 1라운드를 치른다.
한편, 이날 경기장에는 4만3520명이 입장했다. 평일 오후 5시 경기임을 감안하면 국가대표 A매치 이상의 큰 관심을 모았다.
☞공감언론 뉴시스 chocrystal@newsis.com, fgl75@newsis.com, lmy@newsis.com, ks@newsis.com, kmn@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배우 송재림, 오늘 발인…'해품달'·'우결' 남기고 영면
- '살해, 시신 훼손·유기' 軍장교, 38세 양광준…머그샷 공개
- '성폭행범' 고영욱, 이상민 저격 "내 명의로 대출받고 연장 안돼서…"
- 최지혜 "3번째 남편과 이혼…남친과 4개월만 동거"
- [단독]'김건희 친분' 명예훼손 소송 배우 이영애, 법원 화해 권고 거부
- "마약 자수합니다"…김나정 前아나운서, 경찰에 고발당해(종합)
- '누적상금 237억' 박인비, 18개월 딸 공개 "골프선수 시키고파"
- '강석우 딸' 강다은, 파격 의상…"우아함 넘쳐"
- '인간사육장'에서 18년 지낸 34살 女…지정된 상대와 결혼까지
- '사기 의혹' 티아라 출신 아름, 딸 출산 후 넷째 임신(종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