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소영, KLPGA 하반기 대회 첫날 6언더파 '단독 선두'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한국 여자프로골프, KLPGA 투어 통산 6승에 빛나는 이소영이 후반기 첫 대회인 제주 삼다수 마스터스 첫날 단독 선두에 올랐습니다.
이소영은 제주시 블랙스톤 제주에서 열린 대회 1라운드에서 보기 없이 버디 6개를 몰아쳐 66타를 적어냈습니다.
후반 들어서도 첫 1번 홀과 마지막 9번 홀에서 버디를 낚으며 올해 하반기 KLPGA 투어 첫 대회를 산뜻하게 출발했습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한국 여자프로골프, KLPGA 투어 통산 6승에 빛나는 이소영이 후반기 첫 대회인 제주 삼다수 마스터스 첫날 단독 선두에 올랐습니다.
이소영은 제주시 블랙스톤 제주에서 열린 대회 1라운드에서 보기 없이 버디 6개를 몰아쳐 66타를 적어냈습니다.
3언더파로 공동 2위인 최가빈과 정소이에 3타 앞선 단독 선두입니다.
첫 홀인 10번 홀을 버디로 기분 좋게 시작한 이소영은 12∼14번 홀에서 3연속 버디 행진을 벌였습니다.
후반 들어서도 첫 1번 홀과 마지막 9번 홀에서 버디를 낚으며 올해 하반기 KLPGA 투어 첫 대회를 산뜻하게 출발했습니다.
2016년 데뷔한 이소영은 7시즌 동안 6번이나 우승하고 3차례 상금 랭킹 10위 내에 들었을 정도로 꾸준한 기량을 선보이고 있지만 홀수 해에는 한 번도 우승하지 못하는 '징크스'를 갖고 있습니다.
앞으로 사흘 동안 이날 보여준 활약을 이어간다면 지긋지긋한 '홀수 해 징크스'에서 벗어날 수 있습니다.
휴식기 동안 체력 훈련에 집중했던 것이 무더운 날씨에서 열리는 이번 대회에서 긍정적으로 작용하는 것으로도 보입니다.
이소영은 "2주 동안 골프보다는 체력 훈련을 많이 했다. 더워서 골프는 새벽에 조금 치고 헬스하는 방향으로 지냈다"고 밝혔습니다.
이어 "바람도 많이 불어서 엄청 덥진 않았고 2주 쉬고 나와서 체력적인 부담이 크게 없었다"고 덧붙였습니다.
여자 골프 세계랭킹 2위 고진영은 22개월 만에 출전한 KLPGA 투어 복귀전 첫날 3오버파를 쳤습니다.
단독 선두인 이소영과는 9타 차지만 언더파를 친 선수가 전체 132명 가운데 12명에 불과해 하위권으로 처지진 않고 공동 48위에 자리했습니다.
올 시즌 대상 포인트, 상금, 평균 타수 1위인 박지영은 버디 3개, 보기 4개로 1오버파 73타로 공동 20위를 기록했습니다.
신인왕 경쟁 구도에선 황유민이 먼저 웃었습니다.
황유민은 버디 5개, 보기 3개를 묶어 2언더파로 박현경, 배소현 등과 공동 4위에 올랐습니다.
방신실과 김민별은 나란히 5오버파로 공동 71위에 머물렀습니다.
작년부터 슬럼프가 이어지는 장하나는 보기 6개, 더블보기 5개를 쏟아내며 16언더파 88타를 기록해 1라운드 만에 자동 컷 탈락했습니다.
KLPGA 투어는 '매 라운드 18홀 기준 파 수에서 16오버파 이상을 기록하면 자동 컷오프된다'고 규정하고 있습니다.
KLPGA 투어 15승, 미국 여자프로골프 투어 4승의 장하나는 이로써 올해 15개 대회에서 기권 5번을 포함해 14차례나 컷 탈락했습니다.
(사진=KLPGA 제공, 연합뉴스)
하성룡 기자 hahahoho@sbs.co.kr
Copyright ©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 비 한 방울 안 내린 인천, 도로 잠겼다…뜻밖의 원인
- [포착] 여성 속옷 훔치려 쩔쩔대던 모습…실시간으로 다 찍혔다
- [자막뉴스] 3시간 헤매도 못 찾은 실종 치매노인…이때 등장한 구조견의 대활약
- 전직 토익 강사, 쉬는 시간 화장실에 정답 남기다 적발
- "곰 가족 파괴됐다"…숲에서 배달 음식 먹은 유튜버 논란
- [뉴스딱] 진열대 발로 찬 아이 말리자…점주에 제품 던진 부모
- [1분핫뉴스] 딸한테 이거 왜 먹이나 했더니…남친이랑 여행 가더라
- 블랙핑크 지수, 배우 안보현과 교제…"조금씩 알아가는 단계"
- 유통기한 지난 라면 먹어도 되나…식약처가 내놓은 답변
- 단속 경찰관 상대로 1시간 코스 성매매 알선한 업주와 종업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