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초 "일회용품 없는 세상 만들어요" [꿈꾸는 경기교육]
김동일 기자 2023. 8. 3. 19:54
의정부초, ‘일회용품 제로 챌린지’ 동참
의정부초등학교(교장 서애란)가 ‘일회용품 제로 챌린지’에 동참했다.
의정부초는 최근 의정부 삼현초의 지목을 받아 ‘일회용품 제로 챌린지’에 참여하게 됐다고 3일 밝혔다.
의정부초는 교육과정과 연계해 자원절약 및 환경보호 교육을 해 오고 있다. 우산 빗물제거기 사용, 종이 없는 회의를 운영하는 등 학교생활 속에서 일회용품 사용 줄이기를 실천하고 있다.
특히 이번에는 여름방학을 맞아 방학 기간 동안 가정에서도 일회용품 사용을 줄이고 다회용품 사용을 늘리자는 생활 실천의 의지를 다지기도 했다.
서애란 교장은 “우리 모두 일회용품 사용을 줄여 미래 후손들이 깨끗한 환경에서 살 수 있도록 노력해야 한다”고 말했다.
한편 한화진 환경부 장관이 지난 2월 시작한 ‘일회용품 제로 챌린지’는 일상 속 일회용품 사용을 줄이고 다회용품 사용을 생활화하도록 인식 변화를 유도하는 범국민적 친환경 캠페인이다.
김동일 기자 53520@kyeonggi.com
Copyright © 경기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경기일보에서 직접 확인하세요. 해당 언론사로 이동합니다.
- 야간 근무 중 총기 잃어버린 경찰…직원 휴게실 옷장서 발견, '관리 부실'
- 이재명 재판 생중계 무산… 수원지법 “생중계 고려 안해... 이화영 기피신청은 정식 판단”
- 윤 대통령, 14~21일 페루·브라질 순방… 트럼프 회동도 조율
- “이름도, 유통기한도 몰라요”…점자 없는 제품, 시각장애인 불편 ‘가중’ [현장, 그곳&]
- [세상읽기] ‘유보통합’ 미래를 위한 핵심 정책
- 이기흥 대한체육회장, 3선 연임 도전 위한 1차 관문 통과
- 프로농구 고양 소노, SK와 2라운드 지명권 교환
- 화성시·경기도 기후환경 대응 맞손…'경기기후환경 협의체' 발대식
- 기후변화대응 실천활동을 위한 경기 기후환경 협의체 발대식 [포토경기]
- [2024 기아챌린지 ECO 프로젝트] 9. ‘테무깡’·‘알리깡’…저렴함의 유혹, 충동적인 환경파괴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