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기회마켓 가볼까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매월 첫째 주말 문호리리버마켓과 함께 하는 경기기회마켓이 오는 5일부터 6일까지 경기도청 옛청사에서 열린다.
연일 지속되는 폭염으로 이번 행사는 토요일은 행사시간을 저녁시간(오후2시~오후 9시)으로 정했다.
일곱 번째로 열리는 이날 기회경기마켓에는 문호리리버마켓에서 활동하고 있는 작가와 농부 35팀이 참여해 직접 만든 공예품과 정성들여 만든 먹거리들을 판매하고, 목공예, 가죽공예 등 8종의 공예체험도 함께 운영할 예정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헤럴드경제(수원)=박정규 기자] 매월 첫째 주말 문호리리버마켓과 함께 하는 경기기회마켓이 오는 5일부터 6일까지 경기도청 옛청사에서 열린다.
연일 지속되는 폭염으로 이번 행사는 토요일은 행사시간을 저녁시간(오후2시~오후 9시)으로 정했다. 행사장소도 외부 잔디마당에서 신관 1층으로 옮겨 냉방시설을 가동한 가운데 진행된다.
일곱 번째로 열리는 이날 기회경기마켓에는 문호리리버마켓에서 활동하고 있는 작가와 농부 35팀이 참여해 직접 만든 공예품과 정성들여 만든 먹거리들을 판매하고, 목공예, 가죽공예 등 8종의 공예체험도 함께 운영할 예정이다.
또한 어쿠스틱밴드 ‘로프트세션’의 감미로운 공연도 토요일 저녁 6시부터 잔디마당에서 펼쳐진다.
도는 ▷ 노약자 판매자 및 어린이 체험부스 실내 배치 ▷ 외부 온도 하강을 위한 행사장 주변 수시 물살포 ▷ 무더위 쉼터 마련 ▷ 상비약, 냉찜질팩, 얼음생수 준비 ▷ 행사장내 사설 구급차 및 응급구조사 배치 ▷ 행사요원 실외근무 시간 단축 및 휴게시간 보장 등 무더위 안전사고에 철저하게 대비하고 있다. 자세한 사항은 경기도 공식 블로그에서 확인할 수 있다.
김해련 도 자산관리과장은 “무더위에 불구하고 도민과의 약속을 지키기 위해 무더위 대비책을 마련해 행사를 계획대로 추진하기로 했다”면서 “가족이나 연인과 함께 냉방시설이 가동되는 실내 행사장에서 좋은 추억 만드시길 기대한다”라고 했다.
fob140@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블랭핑크 지수·배우 안보현 열애 인정…"알아가는 단계"
- ‘킹더랜드’ 조연들도 빛난다…고원희-김가은-안세하-김재원-김선영
- 열애설 난 블랙핑크 지수 ‘괴물’ 홀란 만났더니…100만명 잭팟에 웃는 쿠팡플레이
- 피프티 피프티 vs 소속사 분쟁, 9일 비공개 조정…합의점 찾을까
- BTS 정국, 美 빌보드 ‘핫 100’ 9위…싸이 이후 韓 솔로 최초 2주 연속 톱10
- 뉴진스, 데뷔 1년 만에 美 ‘빌보드 200’ 1위…‘핫100’ 3곡 동시 진입
- "옷 안에 목사님 손이"…탈북청소년의 아빠라던 목사, 성추행 의혹
- 리사 재계약, 이달말 블핑 월드투어 이후 발표할 듯…계약규모는?[투자360]
- 술 마시고 새벽에 귀가해 혼냈다고…母 살해한 ‘만취 대학생’
- '나는 솔로' 16기 영식 "아내 암투병 끝 사별…아이들 추천으로 출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