엄정화·현아 뭉쳤다…'댄스가수 유랑단', 역대급 컬래버 무대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댄스가수 유랑단'에서 선후배 컬래버레이션 무대가 펼쳐진다.
3일 오후 8시40분 방송되는 tvN 예능물 '댄스가수 유랑단' 11회에서 마지막 유랑 여정인 서울 콘서트 1부가 공개된다.
화사는 유랑단 첫 모임에서 즉석으로 선보인 후 팬들의 뜨거운 반응을 얻었던 가수 이효리의 '헤이 미스터 빅', 보아의 '마이 네임'(My Name) 무대를 준비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뉴시스】고인혜 인턴 기자 = '댄스가수 유랑단'에서 선후배 컬래버레이션 무대가 펼쳐진다.
3일 오후 8시40분 방송되는 tvN 예능물 '댄스가수 유랑단' 11회에서 마지막 유랑 여정인 서울 콘서트 1부가 공개된다. 최근 진행된 녹화에서 '네버 엔딩 크레딧'(Never Ending Credit)의 타이틀로 꾸며진 서울 공연 현장을 담아냈다.
첫번째 스테이지로는 팬들이 원했던 곡들 위주로 꾸며지는 '소원 성취 송' 공연이 공개됐다. 팬들이 직접 선정한 곡 중 멤버들이 직접 선곡해서 무대를 선보이는 점에서 의미가 남달랐다. 엄정화는 '몰라', 김완선은 '사랑의 골목길', 보아는 밴드 라이브에 '허리케인 비너스'(Hurricane Venus) 무대를 선보인다. 이효리는 국악 선율에 봉산탈춤 퍼포먼스를 더한 '치티 치티 뱅 뱅'(Chitty Chitty Bang Bang) 무대를 선사했다.
화사는 유랑단 첫 모임에서 즉석으로 선보인 후 팬들의 뜨거운 반응을 얻었던 가수 이효리의 '헤이 미스터 빅', 보아의 '마이 네임'(My Name) 무대를 준비했다.
팬들을 위한 이벤트는 이뿐만이 아니었다. 유랑단 첫 모임에서 단체곡 발표 계획을 언급한 바 있는 멤버들은 서울 공연을 위해 극비리에 신곡 작업을 진행했다. 김완선과 엄정화는 개인 신곡을 발표했다. 특히 엄정화는 2008년 발매된 '디스코'(D.I.S.C.O)를 2023년 버전으로 재해석한 '디스코 에너지'(Disco Energy)를 공개했다.
가수 선미 '가시나', 태양 '바이브(VIBE)', 걸그룹 블랙핑크 지수 '꽃' 등 히트곡 메이커인 더블랙레이블의 프로듀서 빈스가 프로듀싱에 참여했으며, 실력파 래퍼 저스디스가 피처링으로 나섰다. 김완선은 다비치 '8282', 에일리 '보여줄게' 등을 프로듀싱한 작곡가 이현승과 손잡고, 기존 곡들과 180도 다른 분위기를 뽐내는 신곡 '라스트 키스'(LAST KISS)를 준비했다. 김완선은 작곡가가 자신을 향해 '선생님'이라는 극존칭을 쓰자 "제가 뭘 가르쳤다고. 누나라고 하면 안 돼요?"라고 말해 웃음을 안겼다.
선후배 댄수 가수와의 뜻깊은 컬래버 공연도 서울 공연을 수놓았다. 김완선과 레드벨벳 슬기의 '가장무도회', 엄정화와 현아의 '컴 투 미+ 드리머'(Come 2 Me+Dreamer)까지 후배 가수들과의 역대급 컬래버 무대가 펼쳐질 예정이다.
☞공감언론 뉴시스 goin3878@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김혜경 벌금형 선고에…이재명 "아쉽다" 민주 "검찰 비뚤어진 잣대"
- '마약 투약 의혹' 김나정 누구? 아나운서 출신 미스맥심 우승자
- "김병만 전처, 사망보험 20개 들어…수익자도 본인과 입양딸" 뒤늦게 확인
- 채림, 전 남편 허위글에 분노 "이제 못 참겠는데?"
- 허윤정 "전 남편, 수백억 날려 이혼…도박때문에 억대 빚 생겼다"
- "패도 돼?"…여대 학생회에 댓글 단 주짓수 선수 결국 사과
- [단독]'김건희 친분' 명예훼손 소송 배우 이영애, 법원 화해 권고 거부
- "월급 갖다주며 평생 모은 4억, 주식으로 날린 아내…이혼해야 할까요"
- 배우 송재림, 오늘 발인…'해품달'·'우결' 남기고 영면
- 이시언 "박나래 만취해 상의 탈의…배꼽까지 보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