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산업진흥원 창업펀드 투자 1호 ㈜이랑텍, 소부장 유니콘기업 탄생 꿈꾼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올해로 출범 3년차를 맞는 화성산업진흥원(원장 김광재)이 기업 성장의 마중물 역할을 톡톡히 해내고 있다.
지난 달 25일 화성시 소재 5G통신부품 전문기업인 이랑텍(대표 이재복)은 글로벌시장에서 성장 가능성을 인정받아 중소벤처기업부가 주관하는 '2023년 아기유니콘 플러스'에 선정되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헤럴드경제(화성)=박정규 기자] 올해로 출범 3년차를 맞는 화성산업진흥원(원장 김광재)이 기업 성장의 마중물 역할을 톡톡히 해내고 있다. 지난 달 25일 화성시 소재 5G통신부품 전문기업인 이랑텍(대표 이재복)은 글로벌시장에서 성장 가능성을 인정받아 중소벤처기업부가 주관하는 ‘2023년 아기유니콘 플러스’에 선정되었다.
아기유니콘 플러스는 아기유니콘 사업을 완료한 기업 중 성장세가 뚜렷한 20개 기업을 추가 선정해 예비유니콘(기업가치 1000억이상 1조원미만)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정부가 육성하는 사업이다.
이랑텍은‘고주파·저손실·저잡음 RF필터 소재 기술’을 확보해 서로 다른 주파수 간섭을 최소화하는 솔루션을 제공하는 통신분야 소부장 기업으로, 금번에 소부장분야 기업 중에서는 유일하게 선정되었으며, 아기유니콘 플러스 사업을 통해 글로벌 시장으로 진출을 확대할 계획이다.
한편, 화성산업진흥원은 관내 유망 창업기업을 발굴해 유니콘 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창업지원 플랫폼, 스타트업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 R&D 기획 컨설팅 및 연계자금, 창업투자펀드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하여 운영하고 있다.
이랑텍은 화성산업진흥원의 2021년‘액셀러레이팅 지원사업’참여를 시작으로 2022년 ‘정부공모과제 컨설팅’참여를 통해 중소벤처기업부 ‘구매조건부 R&D 지원사업’에 선정되었으며, 올해‘화성시 창업투자펀드’제 1호 기업에 선정되어 20억원의 투자자금을 유치하여 지난 7월 3일 동탄 LH 인큐베이팅센터에서 정명근 화성시장이 참석한 가운데 6개 기업 합동으로 투자 약정식을 갖은 바 있다.
이재복 이랑텍 대표는 “금번 화성시 창업펀드 투자금 유치와 아기유니콘 플러스 사업에 연이어 선정되어 유니콘 기업으로 성장하는 발판을 마련하게 되었으며, 미국, 일본, 베트남 등 기존 글로벌 수요처 외에 연내 해외법인 설립을 추진하여 글로벌 무선 네트워크 장비사로 공급을 확대하겠다”라고 포부를 밝혔다
fob140@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블랭핑크 지수·배우 안보현 열애 인정…"알아가는 단계"
- ‘킹더랜드’ 조연들도 빛난다…고원희-김가은-안세하-김재원-김선영
- 열애설 난 블랙핑크 지수 ‘괴물’ 홀란 만났더니…100만명 잭팟에 웃는 쿠팡플레이
- 피프티 피프티 vs 소속사 분쟁, 9일 비공개 조정…합의점 찾을까
- BTS 정국, 美 빌보드 ‘핫 100’ 9위…싸이 이후 韓 솔로 최초 2주 연속 톱10
- 뉴진스, 데뷔 1년 만에 美 ‘빌보드 200’ 1위…‘핫100’ 3곡 동시 진입
- "옷 안에 목사님 손이"…탈북청소년의 아빠라던 목사, 성추행 의혹
- 리사 재계약, 이달말 블핑 월드투어 이후 발표할 듯…계약규모는?[투자360]
- 술 마시고 새벽에 귀가해 혼냈다고…母 살해한 ‘만취 대학생’
- '나는 솔로' 16기 영식 "아내 암투병 끝 사별…아이들 추천으로 출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