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슨 NYPC 2023, '라운드 1' 개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넥슨코리아(대표 이정헌)가 오는 7일까지 총 5일간 제8회 '넥슨 청소년 프로그래밍 챌린지(NYPC 2023)'의 '라운드1'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온라인 절대평가 방식으로 치러지는 라운드1은 넥슨 사내 공모전을 통해 채택된 임직원들의 참신한 아이디어와 메이플스토리, '카트라이더: 드리프트', 던전앤파이터, 블루 아카이브, 피파온라인 4, 마비노기 등 넥슨 인기 게임 IP 6종을 활용한 다채롭고 재미있는 총 8개의 문제가 출제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지디넷코리아=강한결 기자)넥슨코리아(대표 이정헌)가 오는 7일까지 총 5일간 제8회 ‘넥슨 청소년 프로그래밍 챌린지(NYPC 2023)’의 '라운드1'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온라인 절대평가 방식으로 치러지는 라운드1은 넥슨 사내 공모전을 통해 채택된 임직원들의 참신한 아이디어와 메이플스토리, '카트라이더: 드리프트', 던전앤파이터, 블루 아카이브, 피파온라인 4, 마비노기 등 넥슨 인기 게임 IP 6종을 활용한 다채롭고 재미있는 총 8개의 문제가 출제된다.
참가자들은 NYPC 공식 홈페이지에서 ‘파이썬’, ‘자바’, ‘C#’, ‘C++’, ‘C’ 프로그래밍 언어를 활용해 문제를 풀이하고 답안을 제출하면 되며 총 800점 만점(각 문제 별 부분점수 존재) 중 150점 이상 획득 시 ‘Round 2’로 진출한다. ‘Round 2’는 오는 13일과 19일 양일 간 실시된다.
넥슨은 지난해에 이어 올해 NYPC도 ‘Round 1’ 통과자 전원에게 ‘Round 2’ 진출 확인서를 수여할 예정이다.
‘Round 1’ 참가 신청은 응시 기한(8월 7일(월) 22시)까지 NYPC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받으며, 프로그래밍에 관심 있는 12세 이상 19세 이하(2005년생부터 2012년생까지) 청소년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김진호 NYPC 2023 출제위원장은 “올해도 넥슨에서만 가능한 다양한 게임 IP 개발 및 서비스 노하우를 담은 창의적인 문제를 준비했다”며 ”코딩을 쉽고 재미있게 경험할 수 있는 NYPC에 어린이와 청소년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넥슨은 오는 7일까지 전국 초·중·고등학생들에게 NYPC 2023 참가를 독려하고 프로그래밍에 대한 관심을 확대하고자 학교 방문 형식의 신규 캠페인인 ‘NYPC 스쿨어택’을 진행 중이다.
넥슨과 넥슨재단이 공동 주최하고 문화체육관광부, 한국콘텐츠진흥원, 게임문화재단이 후원하는 NYPC는 코딩에 대한 청소년들의 관심 제고와 역량 증진을 목적으로 지난 2016년 처음 시작되어 올해 8회째를 맞는다.
강한결 기자(sh04khk@zdnet.co.kr)
Copyright © 지디넷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넥슨게임즈, ‘블루 아카이브’ 중국 정식 출시
- 넥슨네트웍스, 2023년 하반기 채용 연계형 인턴 공개 모집
- 넥슨 프라시아 전기, 6일 최상위 거점 ‘론도 대성채’ 오픈
- 넥슨 '피파온라인4', 2년 연속 K리그 유스 챔피언십 타이틀 스폰서 참여
- 지스타2024, 부산에 대작 게임 총출동...기대작 엿본다
- 비트코인, 9만3천달러도 돌파…10만 달러 가나
- 유상임 과기정통부 장관 "AI 기본법 연내 통과 희망"
- 카카오, 오픈채팅 151억 과징금 행정소송...'개인정보 정의' 쟁점
- 이석희 SK온 대표 "트럼프, IRA 급진적 개정 어려울 것"
- 주총 표대결 앞둔 최윤범 "충분히 이길 수 있는 싸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