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기회마켓, 5~6일 도청 옛청사 신관 1층서 개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매월 첫째 주말 문호리리버마켓과 함께 하는 경기기회마켓이 오는 5~6일 수원시 팔달구 경기도청 옛청사에서 여름특별프로그램 '야간비행'을 주제로 열린다.
3일 경기도에 따르면 연일 이어지는 폭염에 토요일은 행사시간을 오후 2~9시로 바꾸고, 행사장소도 외부 잔디마당에서 신관 1층으로 옮겨 냉방시설을 가동한 가운데 진행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수원=뉴시스] 이병희 기자 = 매월 첫째 주말 문호리리버마켓과 함께 하는 경기기회마켓이 오는 5~6일 수원시 팔달구 경기도청 옛청사에서 여름특별프로그램 '야간비행'을 주제로 열린다.
3일 경기도에 따르면 연일 이어지는 폭염에 토요일은 행사시간을 오후 2~9시로 바꾸고, 행사장소도 외부 잔디마당에서 신관 1층으로 옮겨 냉방시설을 가동한 가운데 진행된다.
일곱 번째로 열리는 이번 경기기회마켓에는 문호리리버마켓에서 활동하는 작가와 농부 35팀이 참여해 직접 만든 공예품과 정성들여 만든 먹거리들을 판매하고, 목공예, 가죽공예 등 8종의 공예체험도 함께 운영할 예정이다.
또 어쿠스틱밴드 '로프트세션'의 감미로운 공연도 토요일 저녁 6시부터 잔디마당에서 펼쳐진다.
도는 ▲노약자 판매자·어린이 체험부스 실내 배치 ▲외부 온도 하강을 위한 행사장 주변 수시 물살포 ▲무더위 쉼터 마련 ▲상비약, 냉찜질팩, 얼음생수 준비 ▲행사장내 사설 구급차·응급구조사 배치 ▲행사요원 실외근무 시간 단축·휴게시간 보장 등 무더위 안전사고에 철저하게 대비하고 있다.
행사와 과련된 자세한 사항은 경기도 공식 블로그에서 확인할 수 있다.
김해련 도 자산관리과장은 "무더위에 불구하고 도민과의 약속을 지키기 위해 무더위 대비책을 마련해 행사를 계획대로 추진하기로 했다"면서 "가족이나 연인과 함께 냉방시설이 가동되는 실내 행사장에서 좋은 추억 만드시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iambh@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8번 이혼' 유퉁 "13세 딸 살해·성폭행 협박에 혀 굳어"
- 가구 무료 나눔 받으러 온 커플…박살 내고 사라졌다
- 허윤정 "전 남편, 수백억 날려 이혼…도박때문에 억대 빚 생겼다"
- 반지하서 숨진 채 발견된 할머니…혈흔이 가리킨 범인은
- 탁재훈 저격한 고영욱, "내 마음" 신정환에 애정 듬뿍
- '순한 사람이었는데 어쩌다'…양광준 육사 후배 경악
- 태권도 졌다고 8살 딸 뺨 때린 아버지…심판이 제지(영상)
- 채림, 전 남편 허위글에 분노 "이제 못 참겠는데?"
- '월매출 4억' 정준하, 자영업자 고충 토로…"너무 화나 경찰 신고"
- 김숙 "한가인에게 너무 미안해서 연락도 못 해"…무슨 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