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투스, 2분기 매출 역대 최대...영업손실도 62% 줄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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컴투스가 올해 2·4분기 연결 매출 2283억원, 영업손실 56억원을 기록했다.
3일 컴투스에 따르면 2·4분기 매출은 글로벌 흥행작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 및 야구 라인업의 지속 성과와 '서머너즈 워: 크로니클' 글로벌 출시 등 게임 사업의 매출 증가와 미디어 콘텐츠 사업 부분의 실적 가세로 역대 분기 최대치를 기록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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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이낸셜뉴스] 컴투스가 올해 2·4분기 연결 매출 2283억원, 영업손실 56억원을 기록했다.
3일 컴투스에 따르면 2·4분기 매출은 글로벌 흥행작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 및 야구 라인업의 지속 성과와 '서머너즈 워: 크로니클' 글로벌 출시 등 게임 사업의 매출 증가와 미디어 콘텐츠 사업 부분의 실적 가세로 역대 분기 최대치를 기록했다. 다만 기존 흥행작 및 신작 출시에 따른 글로벌 마케팅 비용과 게임 및 신규 사업 강화를 위한 인건비, 자회사 실적 등이 반영되며 영업손실이 발생했다. 지난 1·4분기(영업손실 148억원) 대비 적자폭은 62% 줄었다.
올 하반기 컴투스는 주력인 게임 사업의 성과를 더욱 높이고, 신사업 부문의 경쟁력 강화 및 제반 비용의 안정화를 통한 실적 개선에 나선다는 계획이다. 최근 출시한 신작 라인업의 가세로 게임 부문의 상승세는 계속될 전망이다. 7월 출시한 MLB9이닝스 라이벌은 일본에서의 괄목할 성과를 내고 한국, 미국, 대만 등 주요 시장에서 인기를 이어가고 있다. 또 '제노니아', '낚시의 신: 크루', '미니게임천국' 등의 신작도 게임성에 대한 호평을 받으며 장르 다변화, 유저층 확대를 이끌고 있다.
아울러 1일 커뮤니티 공간 스페이스(SPAXE)를 시작하며 첫 발을 내딛은 올인원 메타버스(3차원가상세계) '컴투버스'도 컨벤션 센터와 주요 파트너사 서비스 등으로 확장된 서비스를 선보일 예정이다. 미디어 콘텐츠 분야에서도 자회사 위지윅스튜디오를 중심으로 다양한 신작 영화 및 드라마를 선보이고, 마이뮤직테이스트 또한 K팝 공연 및 관련 커머스 사업 등을 확대한다.
컴투스 관계자는 "게임과 신사업 강화를 위한 투자로 외형 성장을 통한 기업 규모 확대를 이룬 만큼 앞으로 제반 비용의 안정화 등으로 내실을 더욱 탄탄히 다지고 세계 무대에서 경쟁력을 높여 장기 지속 성장성을 이어가겠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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