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슨게임즈, '블루 아카이브' 中 정식 출시…새 PV도 공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넥슨게임즈는 자사에서 개발한 서브컬처 수집형 역할수행게임 '블루 아카이브'가 3일 중국 시장에 정식 출시되었다고 밝혔다.
넥슨게임즈는 '블루 아카이브' 중국 출시에 맞춰 새로운 PV(프로모션 비디오)도 공개했다.
'블루 아카이브'는 지난 2021년 2월 일본을 시작으로 같은 해 11월 한국, 북미 등 중국 본토를 제외한 글로벌 지역에 출시됐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더팩트 | 최승진 기자] 넥슨게임즈는 자사에서 개발한 서브컬처 수집형 역할수행게임 '블루 아카이브'가 3일 중국 시장에 정식 출시되었다고 밝혔다.
중국 현지 서비스는 요스타 자회사인 상하이 로밍스타가 맡았다. 상하이 로밍스타는 출시를 앞두고 대규모 오프라인 2차 창작 페스티벌 빌리빌리 월드에 '블루 아카이브'를 선보이고, 출시 일에 맞춰 공식 굿즈 스토어를 오픈하는 등 프로모션을 하고 있다.
이 게임은 앞서 지난 6월 진행된 중국 지역 시범 테스트 기간 중 빌리빌리, 탭탭 등 주요 앱마켓 플랫폼에서 인기 게임 순위 1위에 올랐다. 예약자 수는 425만 명을 기록했다.
넥슨게임즈는 '블루 아카이브' 중국 출시에 맞춰 새로운 PV(프로모션 비디오)도 공개했다. 이번 PV는 시로코, 히후미, 히나 등 다양한 캐릭터들의 일상이 '블루 아카이브' 특유의 밝고 청량한 이미지와 어우러진 것이 특징이다.
'블루 아카이브'는 지난 2021년 2월 일본을 시작으로 같은 해 11월 한국, 북미 등 중국 본토를 제외한 글로벌 지역에 출시됐다. 일본 양대 마켓 최고 매출 순위 1위, 한국 애플 앱스토어와 원스토어 최고 매출 순위 1위를 기록했다.
shaii@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Copyright © 더팩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속보] '50억 클럽' 박영수 두 번째 영장심사 출석…"번번이 송구"
- [취재석] 김은경 위원장, '미안하다' 한마디가 왜 그렇게 어렵나
- 국세청, 술 할인 판매 허용…"주류 제조기업 배만 불린다" 지적
- [속보] 김은경 민주 혁신위원장 "어르신들 마음 상하게 한 점 사과"
- 현대차그룹, AI 반도체 스타트업 '텐스토렌트'에 5000만 달러 투자
- 그 시절 그 감성…전 연령 사로잡는 '레트로' 예능[TF프리즘]
- [금융지주 상반기①] '리딩금융' 수성한 KB...보험사 효자 노릇 '톡톡'
- 남궁민, '연인' 첫방 앞두고 소속사와 재계약…굳건한 동행
- LH, '순살 아파트' 철근 보강 공사하면서 입주민에게 '도색작업' 거짓 안내
- '여론' 내세워 국회 검증 제안한 원희룡, '재추진' 명분쌓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