좋은땅출판사 ‘북두칠성’ 출간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좋은땅출판사가 '북두칠성'을 펴냈다.
'북두칠성'은 북극성 노회현 선생님과 농촌 시골 벽지 초등학교 일곱 명의 어린이 시인들이 지은 동시집이다.
시집의 제목인 '북두칠성'은 노회현 선생님의 별명인 북극성에서 따온 것이며, 일정한 거리를 두고 항상 북두칠성을 바라보며 곁에서 지켜주는 북극성은 노회현 선생님을, 일곱 개의 별의 무리인 북두칠성은 일곱 명의 어린이 시인들을 의미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좋은땅출판사가 ‘북두칠성’을 펴냈다.
‘북두칠성’은 북극성 노회현 선생님과 농촌 시골 벽지 초등학교 일곱 명의 어린이 시인들이 지은 동시집이다. 시집의 제목인 ‘북두칠성’은 노회현 선생님의 별명인 북극성에서 따온 것이며, 일정한 거리를 두고 항상 북두칠성을 바라보며 곁에서 지켜주는 북극성은 노회현 선생님을, 일곱 개의 별의 무리인 북두칠성은 일곱 명의 어린이 시인들을 의미한다.
이 동시집은 북극성인 노회현 선생님의 북두칠성 일곱 별에 대한 무한 사랑을 담은 동시집이다. 봄, 여름, 가을, 겨울 사계절을 테마로 하고 있으며, 각 부에는 각 계절에 알맞은 풍경에 관한 시는 물론 봄에는 운동회, 여름에는 여름방학 등 계절에 따른 아이들의 학교생활도 함께 볼 수 있다.
‘북두칠성’은 아이들의 시각에서 바라본 사계절을 통해 자연과 함께하는 아름다운 순간들, 친구 또는 가족과 함께하는 행복한 시간을 그리고 있다. 계절에 따라 변화하는 자연의 모습을 아이들은 어떤 눈으로 바라보는지, 그 속에 담긴 아이들만의 순수하고 따뜻한 감정을 느낄 수 있다.
노회현 선생님의 “동시는 우리 아이들의 마음을 가장 잘 표현해 줄 수 있는 마술의 도구”라는 말처럼 ‘북두칠성’ 동시집을 통해 순수한 아이들의 시선과 동심을 느낄 수 있을 것이다. 독자들 또한 다시 한번 동심으로 돌아가 어린 시절의 아름다운 감정과 기억을 회상하게 될 수 있을 것이다.
노회현 선생님은 “최근 꽃다운 나이에 안타깝게 생을 마감하신 선생님께서도 이런 행복한 교직 생활을 꿈꿨을 것으로 생각한다”며 “이 책을 별이 되신 서이초 선생님과 마음 아파할 그분의 소중한 제자들 그리고 함께 힘들어하는 대한민국 모든 선생님들께 바친다”고 말했다.
또한 ‘북두칠성’의 인세 전액은 퇴소한 보육 시설 아동들의 사회적 자립을 돕는 장학 기금으로 사용된다.
‘북두칠성’은 교보문고, 영풍문고, 예스24, 알라딘, 인터파크, 도서11번가 등에서 주문·구매할 수 있다.
좋은땅출판사 소개
도서출판 좋은땅은 1993년 설립해 20여 년간 신뢰, 신용을 최우선으로 출판문화 사업을 이뤄왔다. 이런 토대 속에 모든 임직원이 성실함과 책임감을 느끼고, 깊은 신뢰로 고객에게 다가가며, 사명감을 바탕으로 출판문화의 선두 주자로서 어떠한 원고라도 세상에 빛을 보게 해 독자가 더 많은 도서를 접하고, 마음의 풍요와 삶의 질을 높이도록 출판 사업의 혁신을 이뤄나갈 것이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출처:좋은땅출판사
보도자료 통신사 뉴스와이어(www.newswire.co.kr) 배포
Copyright © 뉴스와이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삼성물산, 4000억원 규모 데이터센터 수주 - 뉴스와이어
- 에어포텔, 여행 혁신으로 푸켓 여행에 즐거움 더해 - 뉴스와이어
- 두산에너빌리티, 발전용 가스터빈 서비스 사업 3대 핵심 역량 국산화 - 뉴스와이어
- 아하 커뮤니티, 토론 기능으로 트럼프 당선 57:43으로 예측… 여론조사보다 정확 - 뉴스와이어
- 투미 컬렉션으로 함께 모이는 홀리데이 연말연시의 기쁨 나눠요 - 뉴스와이어
- 1등 상금 1억원, 최초 숏뮤직 가요제 ‘싱어미닛 #SINGAMINUTE’ 개최 - 뉴스와이어
- 정신건강 돌봄 힐링 콘텐츠 ‘마인드시티’ 앱 리뉴얼 출시 - 뉴스와이어
- 삼성전자, AI 기능 강화한 김치냉장고 판매량 두 자릿수 증가 - 뉴스와이어
- 롯데건설, 탄소저감 기술 개발해 친환경 건설기술 선도 - 뉴스와이어
- 현대자동차, 울산시와 수소 생태계 조성 협력 - 뉴스와이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