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슨, NYPC 2023 '라운드1' 개최…5일간 온라인 절대평가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넥슨(대표 이정헌)이 8월 3일부터 7일까지 총 5일간 제8회 '넥슨 청소년 프로그래밍 챌린지(이하 NYPC 2023)'의 '라운드1'을 개최한다.
김진호 NYPC 2023 출제위원장은 "올해도 넥슨에서만 가능한 다양한 게임 IP 개발 및 서비스 노하우를 담은 창의적인 문제를 준비했다"며 "코딩을 쉽고 재미있게 경험할 수 있는 NYPC에 어린이와 청소년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뉴스24 문영수 기자] 넥슨(대표 이정헌)이 8월 3일부터 7일까지 총 5일간 제8회 '넥슨 청소년 프로그래밍 챌린지(이하 NYPC 2023)'의 '라운드1'을 개최한다.
온라인 절대평가 방식으로 치러지는 라운드1은 넥슨 사내 공모전을 통해 채택된 임직원들의 아이디어와 '메이플스토리', '카트라이더: 드리프트', '던전앤파이터', '블루 아카이브', '피파온라인4', '마비노기' 등 넥슨 인기 게임 IP 6종을 활용한 다채롭고 재미있는 총 8개의 문제가 출제된다.
참가자들은 NYPC 공식 홈페이지에서 '파이썬', '자바', 'C#', 'C++', 'C' 프로그래밍 언어를 활용해 문제를 풀이하고 답안을 제출하면 되며 총 800점 만점(각 문제 별 부분점수 존재) 중 150점 이상 획득 시 '라운드2'로 진출한다. 라운드2는 오는 13일과 19일 양일 간 실시된다. 넥슨은 지난해에 이어 올해 NYPC도 라운드1 통과자 전원에게 라운드2 진출 확인서를 수여할 예정이다.
라운드1 참가 신청은 응시 기한까지 NYPC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받으며, 프로그래밍에 관심 있는 12세 이상 19세 이하(2005년생부터 2012년생까지) 청소년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김진호 NYPC 2023 출제위원장은 "올해도 넥슨에서만 가능한 다양한 게임 IP 개발 및 서비스 노하우를 담은 창의적인 문제를 준비했다"며 "코딩을 쉽고 재미있게 경험할 수 있는 NYPC에 어린이와 청소년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넥슨은 오는 7일까지 전국 초·중·고등학생들에게 NYPC 2023 참가를 독려하고 프로그래밍에 대한 관심을 확대하고자 학교 방문 형식의 신규 캠페인인 'NYPC 스쿨어택'을 진행 중이다.
넥슨과 넥슨재단이 공동 주최하고 문화체육관광부, 한국콘텐츠진흥원, 게임문화재단이 후원하는 NYPC는 코딩에 대한 청소년들의 관심 제고와 역량 증진을 목적으로 지난 2016년 처음 시작돼 올해 8회째를 맞는다.
/문영수 기자(mj@inews24.com)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넥슨 '피파온라인4', K리그 유스 챔피언십' 2년 연속 타이틀 스폰서 참여
- 韓·日서 흥행한 넥슨 '블루아카이브'…내친김에 中 넘본다
- [지스타 2024] 하이브IM, 신작 '아키텍트' 인게임 트레일러 공개
- 유철환 권익위원장 "한센인 지킴이‧자립준비청년 등 '약자와 동행' 위해 달린다" [인터뷰]
- 라온시큐어-대한택견회, 블록체인 디지털 단증 발급
- 티맥스소프트, 케이뱅크 IT시스템에 '하이퍼프레임' 제공
- "현장에 즉시 투입"…베스핀글로벌, 디지털 인재 양성 박차
- K-디벨로퍼 육성해 개발·운영·재투자 선순환 구축
- "가전도 구독이 대세"…후발주자 삼성, LG와 한판승부 예고
- PF사업자 자기자본비율 20~40%로 끌어올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