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엔터, 드라마 '연인' 웹툰 동시 연재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카카오엔터테인먼트 4일 첫 방송을 앞둔 MBC 드라마 '연인'을 카카오페이지에서 웹툰으로 동시 연재한다고 3일 밝혔다.
카카오엔터 관계자는 "최근 웹툰과 드라마로 동시에 선보였던 '킹더랜드'가 쌍끌이 인기를 끌고 있는 만큼 '연인'도 좋은 반응을 기대하고 있다"며 "다양한 장르, 포맷을 아우르는 새로운 시도로 IP 비즈니스에서 차별화된 전략을 꾸리고자 지속해서 노력할 것"이라고 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지디넷코리아=김성현 기자)카카오엔터테인먼트 4일 첫 방송을 앞둔 MBC 드라마 ‘연인’을 카카오페이지에서 웹툰으로 동시 연재한다고 3일 밝혔다.
웹툰 연인(기획 IMXTOON, 그림 NT, 각색 떡복)은 드라마 기획 단계에서 탄생했다. 드라마와 웹툰 모두 동일한 스토리를 공유하지만, 일찍이 드라마 캐스팅 확정 전부터 웹툰 캐릭터 디자인을 결정하고 연재분 작업에 돌입했다.
다수 드라마 원작 지식재산권(IP)을 웹툰화한 경험이 있는 웹툰레이블 IMXTOON에서 NT, 떡복 작가와 함께 작업했다. 여기에 원작자 황진영 작가가 직접 웹툰 콘티를 리뷰하고, 캐릭터에 대한 조언을 덧붙이는 등 완성도를 높이기 위한 조율을 더했다.
카카오엔터 관계자는 “최근 웹툰과 드라마로 동시에 선보였던 ‘킹더랜드’가 쌍끌이 인기를 끌고 있는 만큼 ‘연인’도 좋은 반응을 기대하고 있다”며 “다양한 장르, 포맷을 아우르는 새로운 시도로 IP 비즈니스에서 차별화된 전략을 꾸리고자 지속해서 노력할 것”이라고 했다.
카카오엔터는 JTBC 드라마 ‘킹더랜드’도 웹툰으로 동시에 선보인 바 있다. 드라마 스토리 선행편, 본편, 후속편까지 모두 보여주는 세계관 확장판 웹툰으로 주목받았다. 킹더랜드는 연재 후 카카오페이지에서 3주 연속 로맨스 만화 1위, 한 달 간 누적 조회수 350만회를 기록했다.
김성현 기자(sh0416@zdnet.co.kr)
Copyright © 지디넷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카카오웹툰 '경이로운소문2', tvN 방영일 확정
- 넷마블-카카오엔터, 버추얼 걸그룹 메이브 웹툰 맞손
- 맘모식스, 카카오웹툰 태국 현지 IP 활용 업무협약 체결
- 카카오엔터, 래디쉬 웹소설 첫 웹툰화 '오빠 베프와 데이트하기' 공개
- 카카오, 멜론·웹툰 피해 보상…"이용 3일 연장"
- 배달앱 수수료 7.8%로 인하...'배민 상생안' 극적 합의
- '스무돌' 맞이한 지스타 2024…주요 게임사 대표 모였다
- 설마했는데…삼성전자, '4만전자' 됐다
- 경계 사라진 비즈니스...엔비디아·어도비 등 ‘빅테크 혁신 팁’ 푼다
- 이석우 두나무-마이클 케이시 DAIS 협회장 "블록체인 산업, 외부 의존도 낮춰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