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감독원, 연금관리·디지털 금융 거래 등 어르신 맞춤 금융 교육 영상 제작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금융감독원은 고령층을 위한 금융 교육 영상을 제작해 배포했다고 3일 밝혔다.
금융감독원은 "이번 교육영상의 폭넓은 활용을 위해 대한노인회 등 유관기관과 지자체에 배포하는 등 다양한 채널로 영상을 전파할 것"이라며 "어르신 등 취약계층의 디지털 격차를 완화해 원활한 금융생활을 영위할 수 있도록 관련 콘텐츠 개발 등 금융교육을 강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금융감독원은 고령층을 위한 금융 교육 영상을 제작해 배포했다고 3일 밝혔다.
영상은 노후시기별 돈관리 요령, 연금관리, 노년기 대출과 유의사항, 금융사기 예방하기, 디지털기기를 이용한 금융거래 등 총 12편으로 구성됐다. 금융감독원 유튜브 계정과 e-금융교육센터를 통해 언제 어디서든 시청할 수 있다.
금감원은 단계적 학습이 가능하게 영상을 구성했다. 차시별로 어르신들이 흥미를 잃지 않고 끝까지 집중할 수 있게 했다는 설명이다. 동기유발, 핵심내용 전달, 적용·확장, 정리까지 과정을 유기적으로 조직화했다. 핵심 위주 짧은 길이(10분 내외)로 구성한 것도 이번 교육 영상의 특징이다.
금융감독원은 “이번 교육영상의 폭넓은 활용을 위해 대한노인회 등 유관기관과 지자체에 배포하는 등 다양한 채널로 영상을 전파할 것”이라며 “어르신 등 취약계층의 디지털 격차를 완화해 원활한 금융생활을 영위할 수 있도록 관련 콘텐츠 개발 등 금융교육을 강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서정화 기자 spurify@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LS, 새만금 이차전지 핵심소재 공장에 1.8兆 투자
- 원격진료 꽃피는 美…떡잎부터 자르는 韓
- 수입차 할인경쟁 과열…BMW, 20% 깎아주고 엔진오일 평생 무상 교체
- CFE포럼 구성 본격화…11월 'COP28'서 공식 활동 목표
- “MZ야 떠나지마”...청년 직원과 접점 늘리는 금융권
- “극도로 위험하다”…美 산불에 '불 회오리'까지 발생
- [홈&테크]“우유 흘려도 걱정없이 깨끗하게 청소” 다이슨 첫 물청소 무선 청소기
- [2023 중소기업우수제품]두류헌 '에코 클렌징 키트'
- [2023 중소기업우수제품]듀벨 '여행용 샤워기'
- [추천이상품]“국민 초코음료, 빙과로”...남양유업 '초코에몽 초코 쭈쭈바' 출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