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온스그룹, 정보보호 국제표준 인증 ‘ISO27001’ 획득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휴온스그룹은 최근 정보보호 분야 국제표준 인증 'ISO27001'을 획득했다고 3일 밝혔다.
ISO27001는 국제표준화기구(ISO)와 국제전기기술위원회(IEC)에서 제정한 정보보호 분야 국제 표준 인증이다.
휴온스그룹 관계자는 "국제표준 정보보호 경영시스템 인증 획득을 통해 고객과의 신뢰 강화는 물론 기업가치 제고에 더욱 힘써 나갈 것"이라며 "기업과 소비자간 거래(B2C) 사업 규모 확장에 따라 ISO27701 인증 취득도 계획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정보보호 체제 강화”
휴온스그룹은 최근 정보보호 분야 국제표준 인증 ‘ISO27001’을 획득했다고 3일 밝혔다.
ISO27001는 국제표준화기구(ISO)와 국제전기기술위원회(IEC)에서 제정한 정보보호 분야 국제 표준 인증이다. 그룹사 중 휴온스글로벌과 휴온스가 ISO27001 인증을 획득했다.
휴온스그룹은 정보보호 체제 강화를 위해 전담실을 운영하고 특별 대응(TF)체제를 구성했다. 정보보호 선언문, 보안위험요소 식별 및 인식 제고 등의 활동을 수행 중이다.
휴온스는 정보보호 산업의 진흥에 관한 법률에서 지정하는 정보보호 공시제도 의무대상이다. 매년 정보보호 인력과 투자 금액을 대외 공시하며 정보보호에 대한 관심과 중요도를 높이고 있다.
휴온스그룹 관계자는 “국제표준 정보보호 경영시스템 인증 획득을 통해 고객과의 신뢰 강화는 물론 기업가치 제고에 더욱 힘써 나갈 것”이라며 “기업과 소비자간 거래(B2C) 사업 규모 확장에 따라 ISO27701 인증 취득도 계획하고 있다”고 말했다.
앞서 휴온스그룹은 2018년 부패방지 경영시스템 ‘ISO37001’ 지난해 규범준수경영시스템 ‘ISO37301’ 및 안전보건경영시스템 ‘ISO45001’을 각각 취득했다.
박인혁 기자 hyuk@hankyung.com
▶ 클래식과 미술의 모든 것 '아르떼'에서 확인하세요
▶ 한국경제신문과 WSJ, 모바일한경으로 보세요
Copyright © 한국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남이 입던 옷 어때서"…MZ들, '신상' 뜨면 이곳 먼저 뒤진다 [양지윤의 왓츠in장바구니]
- 5개월 만에 8억 넘게 뛰었다…'신흥 부촌'으로 뜨는 동네
- 전현무 '오픈런 맛집' 품었다…'삼성 구내식당' 美친 섭외력 [김익환의 컴퍼니워치]
- '내 세금으로 월급 받는 놈'…악성민원에 공무원 의식불명
- "순진한 애들 싹 데려와"…디스코팡팡 DJ가 벌인 끔찍한 짓
- 블랙핑크 지수♥안보현, 열애 인정 [공식]
- "한국 맞나요?"…도로 위 미어캣, 산책로엔 왕도마뱀 출현
- "500만원이면 토익 만점"…취준생 유혹한 학원강사
- '워터밤 여신' 권은비·'대세' 덱스 핑크빛…"장문의 DM"
- 강남서 행인 덮친 롤스로이스…비틀비틀 운전자의 수상한 행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