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전예약 순풍 타는 갤Z5…플립·폴드 비중은 '7대3'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삼성전자의 새 폴더블폰 '갤럭시 Z 플립5'와 '갤럭시 Z 폴드5'가 사전 판매에서 7대3의 비중을 보이는 것으로 나타났다.
노 사장은 갤럭시 언팩 행사 직후 열린 기자간담회에서 "글로벌 사전예약 기준 플립과 폴드의 비중은 65대35 수준이다. 다만 한국 시장은 플립 비중이 글로벌에 비해 훨씬 높다"고 말한 바 있다.
지난해 출시된 플립·폴드4는 일주일 간의 사전판매 기간 동안 97만대가 팔리며 역대 폴더블폰 사전 판매 신기록을 썼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갤Z4 97만대 넘어 폴더블폰 최초 100만대 사전판매량 넘봐
[서울=뉴시스]윤현성 기자 = 삼성전자의 새 폴더블폰 '갤럭시 Z 플립5'와 '갤럭시 Z 폴드5'가 사전 판매에서 7대3의 비중을 보이는 것으로 나타났다. 폴드5 대비 눈에 띄는 개선이 이뤄진 플립5가 더 많은 인기를 끌고 있다.
3일 이통업계에 따르면 지난 1일부터 시작된 사전판매에서 예약자 10명 중 7명은 플립5를 선택했다.
SK텔레콤은 공식 온라인몰인 T다이렉트샵에서 갤럭시 Z5 전체 예약 고객 가운데 69%가 플립5를 선택했다고 밝혔다.
특히 SK텔레콤은 플립·폴드5를 사전예약하는 청년 고객을 대상으로 프로모션을 진행 중인데, 이에 대한 호응이 컸다. SK텔레콤 플립5 예약자 가운데 67%, 폴드5 중 57%가 2030세대인 것으로 집계됐다.
SK텔레콤은 플립·폴드5의 흥행이 플래그십 단말 최대 예약량을 보였던 재작년 플립·폴드3 수준에 달할 것으로 내다봤다.
KT는 갤럭시 Z5의 예약가입이 전작 대비 높은 수준이라고 밝히며 모델별 예약 비중은 플립이 약 70%, 폴드가 약 30%로 플립에 대한 기대감이 높다고 설명했다.
색상별로 보면 플립5는 민트, 그라파이트, 크림, 라벤더 순으로 인기가 높았고, 폴드5는 아이스블루, 블랙, 크림 순으로 많은 선택을 받았다. 플립5와 폴드5 모두 마케팅 컬러인 민트와 아이스블루가 전 연령대에서 가장 인기가 많았고, 기타 색상 선호도 고르게 분포하고 있다.
LG유플러스 또한 전작 대비 소비자 호응이 더 크고, 폴드5보다 플립5의 인기가 더 크다고 밝혔다. LG유플러스 사전예약의 경우 플립5는 크림과 민트 순으로 인기가 많았고, 폴드5는 아이스블루와 크림 순으로 파악됐다.
이통사를 통한 사전예약 뿐만 아니라 자급제도 플립5가 더 확실한 흥행 조짐을 보이고 있다. 지난 1일 자정 삼성전자가 삼성닷컴을 통해 진행한 라이브방송 판매에서도 플립5와 폴드5는 각각 70%와 30%의 판매 비중을 보였다. 라방 판매량도 전작의 1.9배를 넘어서며 폴더블 역대 최다 신기록을 기록했다.
노태문 삼성전자 MX사업부장(사장)의 예상이 그대로 적중하는 양상이다. 노 사장은 갤럭시 언팩 행사 직후 열린 기자간담회에서 "글로벌 사전예약 기준 플립과 폴드의 비중은 65대35 수준이다. 다만 한국 시장은 플립 비중이 글로벌에 비해 훨씬 높다"고 말한 바 있다.
이같은 플립5의 인기는 힌지, 경량화 등 외에 눈에 띄는 변화를 보이지 않은 폴드5와 달리 2배 커진 외부 화면인 '플렉스 윈도우'가 새로 적용됐기 때문으로 보인다. 폴드5 또한 얇아진 두께와 무게 등이 호평을 받고 있다.
폴더블폰 최초로 사전판매량 100만대를 넘기는 것도 무난할 것으로 예상된다. 지난해 출시된 플립·폴드4는 일주일 간의 사전판매 기간 동안 97만대가 팔리며 역대 폴더블폰 사전 판매 신기록을 썼다. 현재 플립·폴드5는 전작 이상의 흥행 추이를 보이고 있다는 것이 업계의 공통된 반응이다.
☞공감언론 뉴시스 hsyhs@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김혜경 벌금형 선고에…이재명 "아쉽다" 민주 "검찰 비뚤어진 잣대"
- '마약 투약 의혹' 김나정 누구? 아나운서 출신 미스맥심 우승자
- "김병만 전처, 사망보험 20개 들어…수익자도 본인과 입양딸" 뒤늦게 확인
- 채림, 전 남편 허위글에 분노 "이제 못 참겠는데?"
- 허윤정 "전 남편, 수백억 날려 이혼…도박때문에 억대 빚 생겼다"
- "패도 돼?"…여대 학생회에 댓글 단 주짓수 선수 결국 사과
- [단독]'김건희 친분' 명예훼손 소송 배우 이영애, 법원 화해 권고 거부
- "월급 갖다주며 평생 모은 4억, 주식으로 날린 아내…이혼해야 할까요"
- 배우 송재림, 오늘 발인…'해품달'·'우결' 남기고 영면
- 이시언 "박나래 만취해 상의 탈의…배꼽까지 보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