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콜] 컴투스 "게임 좋은 성과 예상, 미디어는 보수적…3분기 흑전 노력"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남재관 컴투스 부사장은 3일 진행된 2023년도 2분기 실적발표 컨퍼런스 콜에서 3분기 흑자전환 가능성에 대해 "게임 쪽에선 'MLB9이닝스 라이벌', '제노니아', '낚시의 신' 성과가 반영되고 '천공의 아레나'도 대규모 업데이트를 통한 수익을 기록 중이기에 하반기 좋은 성과가 예상된다"면서 "스포츠 라인업도 지난 몇 년간 상승해 매출 기여도가 높아지고 있고 게임 부문 성장은 괜찮은 것으로 예상한다"고 말했다.
이어 "게임·미디어 모두 개선될 것으로 예상하고, 이익 확대 기조로 흑자전환을 기대할 수 있을 만큼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뉴스24 박예진 기자] 남재관 컴투스 부사장은 3일 진행된 2023년도 2분기 실적발표 컨퍼런스 콜에서 3분기 흑자전환 가능성에 대해 "게임 쪽에선 'MLB9이닝스 라이벌', '제노니아', '낚시의 신' 성과가 반영되고 '천공의 아레나'도 대규모 업데이트를 통한 수익을 기록 중이기에 하반기 좋은 성과가 예상된다"면서 "스포츠 라인업도 지난 몇 년간 상승해 매출 기여도가 높아지고 있고 게임 부문 성장은 괜찮은 것으로 예상한다"고 말했다.
또 "라이브 게임 마케팅과 효율화에 집중하며 이익 관리하겠다"며 "매출과 영업익에서 개선이 많이 이뤄질 것"이라고 덧붙였다.
미디어 사업 부문에 대해선 "보수적으로 보고 있고 비용 안정을 하고 있다"면서 "하반기 작품·공연 횟수를 생각하면 상반기보다 나아질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게임·미디어 모두 개선될 것으로 예상하고, 이익 확대 기조로 흑자전환을 기대할 수 있을 만큼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박예진 기자(true.art@inews24.com)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컴투스, 2분기 적자전환…영업손실 56억원
- 컴투스홀딩스, 2분기 적자지속…영업손실 124억원
- [지스타 2024] 하이브IM, 신작 '아키텍트' 인게임 트레일러 공개
- 유철환 권익위원장 "한센인 지킴이‧자립준비청년 등 '약자와 동행' 위해 달린다" [인터뷰]
- 라온시큐어-대한택견회, 블록체인 디지털 단증 발급
- 티맥스소프트, 케이뱅크 IT시스템에 '하이퍼프레임' 제공
- "현장에 즉시 투입"…베스핀글로벌, 디지털 인재 양성 박차
- K-디벨로퍼 육성해 개발·운영·재투자 선순환 구축
- "가전도 구독이 대세"…후발주자 삼성, LG와 한판승부 예고
- PF사업자 자기자본비율 20~40%로 끌어올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