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성군, 중증 재가 장애인 방문재활 프로그램 실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경상북도 의성군(군수 김주수)은 지역 중증 재가장애인 재활을 위해 경북권역재활병원 공공재활운영단 방문 재활팀에 중증장애인 3명을 연계해 지난달 21일부터 주 1회 총 6회 방문 재활 프로그램 운영중이라고 3일 밝혔다.
의성군보건소는 앞서 지역사회중심재활사업 대상자로 등록되어있는 중증장애인을 정기적으로 방문 건강관리하고 있고 전문재활치료가 필요하다고 판단되는 장애인은 권역재활병원에 의뢰해 일상생활 향상을 위한 재활운동과 훈련을 펼치고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뉴스24 이창재 기자] 경상북도 의성군(군수 김주수)은 지역 중증 재가장애인 재활을 위해 경북권역재활병원 공공재활운영단 방문 재활팀에 중증장애인 3명을 연계해 지난달 21일부터 주 1회 총 6회 방문 재활 프로그램 운영중이라고 3일 밝혔다.
의성군보건소는 앞서 지역사회중심재활사업 대상자로 등록되어있는 중증장애인을 정기적으로 방문 건강관리하고 있고 전문재활치료가 필요하다고 판단되는 장애인은 권역재활병원에 의뢰해 일상생활 향상을 위한 재활운동과 훈련을 펼치고 있다.
경북권역재활병원 방문재활팀은 재활의학과 전문의, 물리치료사, 간호사, 사회복지사, 작업치료사로 구성해 방문 재활이 필요한 대상자 의뢰 또는 추천·동의를 받아 1회차 개인별 맞춤형 계획에 따라 관절운동이나 이동훈련 등 재활서비스를 제공한다.
김주수 의성군수는 "타 기관의 연계 지원사업을 적극 활용해 장애인의 건강관리에 힘쓰고 일상생활 능력 향상과 조기 사회복귀를 통해 장애인의 삶의 질이 향상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대구=이창재 기자(lcj123@inews24.com)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레깅스족 더 늘었다 했더니…"
- [아이TV] 영상으로 보는 '지스타 2024'…20주년 맞아 역대급 규모로 개최
- [오늘의 운세] 11월 16일, 자신의 실수를 인정해라
- 화성 서해안고속도로서 차량 5대 부딪혀…1명 사망·2명 경상
- "넉아웃돼"…살인범 '양광준의 두 얼굴'에 경악한 육사 후배
- 尹 "러북 군사협력은 권력 유지 위한 결탁…좌시 않을 것"
- 의대생들, 내년에도 학교로 안 돌아오나…"투쟁 계속" 결정
- "월요일 전재산 삼성전자에 넣는다"…겹경사에 개미들 '환호'
- 삼성전자, 10조원 규모 자사주 매입 결정…"주주가치 제고"
- [내일날씨] 흐리고 비 오는 토요일…기온은 '포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