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GMG 국정원 CC 인증 획득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KT의 보안 장비가 국가정보원의 공통평가기준(CC) 인증을 받았다.
KT는 5세대(G) 이동통신 정부 업무망 사업에서 아리엘네트웍스와 함께 구축한 보안 장비인 '정부모바일게이트웨이'(GMG)가 국정원의 CC 인증을 획득했다고 3일 밝혔다.
KT는 이번 인증에 따라 최근 정부세종청사로 이전한 과학기술정보통신부를 비롯해 외교부, 특허청, 인사혁신처를 대상으로 5G 정부 업무망 서비스를 더욱 안정적으로 제공할 수 있게 됐다고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KT의 보안 장비가 국가정보원의 공통평가기준(CC) 인증을 받았다.
KT는 5세대(G) 이동통신 정부 업무망 사업에서 아리엘네트웍스와 함께 구축한 보안 장비인 ‘정부모바일게이트웨이’(GMG)가 국정원의 CC 인증을 획득했다고 3일 밝혔다. CC 인증은 장비의 신뢰·안정성을 검증하고 보호 수준을 평가하는 체계다. KT는 이번 인증에 따라 최근 정부세종청사로 이전한 과학기술정보통신부를 비롯해 외교부, 특허청, 인사혁신처를 대상으로 5G 정부 업무망 서비스를 더욱 안정적으로 제공할 수 있게 됐다고 밝혔다.
5G 정부 업무망 서비스의 핵심 장비인 GMG는 가상 사설망(VPN)을 통하지 않고도 보안성이 높고, 정부 망에 편리하게 접속할 수 있다는 것이 강점이다. KT 융합기술원의 인프라 디지털 전환(DX) 연구소가 기획·설계를 맡고, 아리엘네트웍스와 KT가 공동 개발했다.
이일범 KT 기업무선플랫폼사업담당(상무)은 "중앙정부와 지방자치단체 공무원의 업무 효율을 높이는 5G 정부 업무망 사업이 더 활성화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예린 기자
Copyright © 문화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바다에 착륙한 비행기? 호수에 뜬 자금성?’…140년 만 ‘물 핵폭탄’에 수상도시 된 베이징
- 낯선 여자와 ‘19금’ 동영상 교환한 덜 떨어진 남편
- “女가슴 만지고 옷 벗으라고 강요”…톱가수, 성희롱 혐의로 피소
- 법원, 김혜경 불러 “이재명에게 폭행 당했나” 직접 묻는다
- 공원서 남자친구 보는데 집단성폭행…용의자 2명 체포
- 가수 소유, ‘월세만 1200만원’ 한남동 초호화 저택 공개
- 불륜 인정한 톱女배우, 이혼 발표 직전 파티…‘뻔뻔 행보’ 눈총
- ‘탈북인 대부’ 목사가 탈북 청소년 8명 성추행…경찰, 출국금지 조치
- ‘노인 폄훼’ 논란 김은경, 이번엔 “윤석열 밑에서 임기 마치는 것 치욕스러웠다”
- [단독] 모친상 당한 이상민 행안부 장관…빈소 없이 조용한 장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