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MW코리아, 고성능 SAV '뉴 X5 M 컴페티션' 등 2종 출시

강주희 기자 2023. 8. 3. 11:02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BMW코리아는 고성능 스포츠액티비티차량(SAV) '뉴 X5 M 컴페티션'과 고성능 스포츠액티비티쿠페(SAC) '뉴 X6 M 컴페티션'를 국내에서 공식 출시한다고 3일 밝혔다.

이번에 출시하는 모델은 BMW X패밀리 중 가장 폭발적인 주행성능을 발휘하는 초고성능 모델로 M 하이 퍼포먼스 모델 최초로 48V 마일드 하이브리드 기술이 적용됐다.

실내 대시보드에는 M 전용 그래픽이 적용된 최신 BMW 커브드 디스플레이가 적용됐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뉴시스] BMW코리아가 3일 고성능 스포츠액티비티차량(SAV) '뉴 X5 M 컴페티션'과 고성능 스포츠액티비티쿠페(SAC) '뉴 X6 M 컴페티션'를 국내 공식 출시했다. (사진=BMW 코리아) 2023.08.03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강주희 기자 = BMW코리아는 고성능 스포츠액티비티차량(SAV) '뉴 X5 M 컴페티션'과 고성능 스포츠액티비티쿠페(SAC) '뉴 X6 M 컴페티션'를 국내에서 공식 출시한다고 3일 밝혔다.

이번에 출시하는 모델은 BMW X패밀리 중 가장 폭발적인 주행성능을 발휘하는 초고성능 모델로 M 하이 퍼포먼스 모델 최초로 48V 마일드 하이브리드 기술이 적용됐다.

V8 4.4ℓM 트윈파워 터보 가솔린 엔진과 전기모터가 통합된 8단 M 스텝트로닉 자동변속기가 탑재돼 최고 출력 625마력, 최대토크 76.5kg·m 동력 성능을 발취한다.

헤드라이트는 기존 모델보다 더 얇아졌고, 넓은 차폭을 강조하는 새로운 형태의 주간주행등이 적용됐다. M 전용으로 설계된 수평형 BMW 키드니 그릴, 하단부의 대형 공기 흡입구가 조화를 이뤄 강렬한 분위기를 연출한다.

실내 대시보드에는 M 전용 그래픽이 적용된 최신 BMW 커브드 디스플레이가 적용됐다. 동반석 앞쪽 패널에는 카본 인테리어 트림과 M 로고가 포함된 LED 앰비언트 라이트 바가 장착됐다. 그외 앞좌석 통풍 및 마사지 기능, 파노라마 스카이라운지, 바워스 앤 윌킨스 다이아몬드 서라운드 사운드 시스템 등 다양한 편의사양을 갖췄다.

가격은 뉴 X5 M 컴페티션이 1억8990만원, 뉴 X6 M 컴페티션이 1억9390만원이다.

☞공감언론 뉴시스 zooey@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