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노펙스, 경북 수해 지역에 정수 필터 1천대 기부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필터 전문기업 시노펙스(025320)가 경북 수해 주민을 위해 '시노텍스 앱솔루트 정수필터' 1000대와 현금 1000만원을 중견기업연합회를 통해 기부했다고 3일 밝혔다.
시노펙스 정민재 부사장은 "풍수해 지역에서 오염된 물로 인한 감염이 문제될 수 있다는 뉴스를 보고 정수 필터를 기부하기로 결정했다"며 "향후에도 시노펙스는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ESG 기업으로서 꾸준한 기부활동을 계속하겠다."고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데일리 노희준 기자] 필터 전문기업 시노펙스(025320)가 경북 수해 주민을 위해 ‘시노텍스 앱솔루트 정수필터’ 1000대와 현금 1000만원을 중견기업연합회를 통해 기부했다고 3일 밝혔다.
제품은 1단계 필터(MDA)로 각종 불순물과 미세 플라스틱을 걸러준다. 이어 2단계 필터(대용량 카본블럭)로 잔류염소 및 각종 중금속을 흡착한 뒤 3단계(PES멤브레인)필터로 초 미세플라스틱 등을 99% 이상 걸러낸다.
특히, 3단계 필터는 박테리아를 99.96% 걸러줘 수해지역에서 오염된 물로 인해 발생할 수 있는 감염병을 막아 줄 수 있다고 회사측은 설명했다.
시노펙스 정민재 부사장은 “풍수해 지역에서 오염된 물로 인한 감염이 문제될 수 있다는 뉴스를 보고 정수 필터를 기부하기로 결정했다”며 “향후에도 시노펙스는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ESG 기업으로서 꾸준한 기부활동을 계속하겠다.”고 밝혔다.
시노텍스 앱솔루트 정수필터는 미국 FDA에 정수기로 등록돼 있다. 국내에서는 KC 위생안전인증을 받고 현재는 정수기로 인증이 진행되고 있다.
노희준 (gurazip@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가장 쇼킹했던 건"...잼버리 대원 학부모 '분통'
- “‘펑’ 하며 불꽃이” 강서구 오피스텔 실외기서 불…110명 대피
- 장애아 키워낸 나경원, ‘주호민 사건’에 보인 입장은
- 20㎝ 흉기 들고 주택가 터벅터벅…8만원 내고 풀려나
- 몇 번이고 성폭행…“피로 회복제야” 졸피뎀 건네고 이뤄졌다
- "목숨 걸고 뛰었다" 검단신도시 점령한 들개 무리들
- 임산부, 독립을 위해 폭탄을 들다 [그해 오늘]
- 연예인 출신 600억 사업가 ‘성추행’ 유죄...벌금 300만원
- 경남 스파이더맨? 아파트 3층 20초만에 오른 절도범 (영상)
- '고딩엄빠' 류혜린 "전 남편 임신 중 폭행…160만 인플루언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