옥천군, 여가부 공동육아나눔터 설치 공모사업 선정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충북 옥천군은 최근 여성가족부와 신한금융그룹의 사회공헌 협력사업인 '공동육아나눔터 설치 지원사업' 공모에 최종 선정됐다고 3일 밝혔다.
옥천군은 올해 상반기 여성가족부에 공모사업을 신청해 이용자 접근성, 돌봄에 적절한 주변 환경, 돌봄 수요 등 서류심사 및 현장심사를 거쳐 사업대상지로 최종 선정됐다.
이에 따라 옥천군은 최대 8400만 원 상당의 공동육아나눔터 공간 인테리어 공사 및 기자재를 신한금융그룹으로부터 지원 받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더팩트 | 옥천=이주현 기자] 충북 옥천군은 최근 여성가족부와 신한금융그룹의 사회공헌 협력사업인 ‘공동육아나눔터 설치 지원사업’ 공모에 최종 선정됐다고 3일 밝혔다.
옥천군은 올해 상반기 여성가족부에 공모사업을 신청해 이용자 접근성, 돌봄에 적절한 주변 환경, 돌봄 수요 등 서류심사 및 현장심사를 거쳐 사업대상지로 최종 선정됐다. 이번에 선정된 전국 지자체 18곳 중 충북에서는 옥천군이 유일하다.
이에 따라 옥천군은 최대 8400만 원 상당의 공동육아나눔터 공간 인테리어 공사 및 기자재를 신한금융그룹으로부터 지원 받는다.
공동육아나눔터는 돌봄 수요와 접근성을 감안해 통합복지센터 2층 내 유휴공간에 설치하고 내년 상반기쯤 문을 열 예정이다.
황규철 옥천군수는 "공동육아나눔터 조성을 통해 아이가 행복하고 부모의 삶이 높아질 수 있도록 함께 키우고, 함께 돌보는 품앗이로 돌봄 공백을 해결해 육아가 부담이 아닌 행복으로 느껴지는 ‘행복드림 옥천’을 만들겠다"고 말했다.
thefactcc@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Copyright © 더팩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동관 카드' 방송 장악 서막일까, 방송 정상화 수순일까
- [취재석] 김은경 위원장, '미안하다' 한마디가 왜 그렇게 어렵나
- 국세청, 술 할인 판매 허용…"주류 제조기업 배만 불린다" 지적
- '절치부심' 검찰…오늘 박영수 두번째 영장심사
- '검수원복' 2탄 수사준칙…웃지도 울지도 못하는 경찰
- 그 시절 그 감성…전 연령 사로잡는 '레트로' 예능[TF프리즘]
- [금융지주 상반기①] '리딩금융' 수성한 KB...보험사 효자 노릇 '톡톡'
- 강예슬, 영리한 스펙트럼 확장…만개한 '목련'[TF초점]
- LH, '순살 아파트' 철근 보강 공사하면서 입주민에게 '도색작업' 거짓 안내
- '여론' 내세워 국회 검증 제안한 원희룡, '재추진' 명분쌓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