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진스, '빌보드 200' 1위…'슈퍼 샤이' 등 3곡 '핫 100' 진입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신인 여성 아이돌 그룹 뉴진스(NewJeans)가 미국 빌보드 메인 앨범 차트 '빌보드 200'에서 1위를 차지했다.
'슈퍼 샤이'(Super Shy)를 비롯해 타이틀곡 3곡 전 곡이 메인 싱글 차트 '핫 100'에 오르기도 했다.
빌보드는 '겟 업'의 발매 첫 주(7월 21~27일) 미국 판매량이 12만 6500장이었다며, 최근 15년 동안 '빌보드 200' 차트에서 1위를 기록한 걸그룹은 블랙핑크와 뉴진스 두 팀뿐이라고 설명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신인 여성 아이돌 그룹 뉴진스(NewJeans)가 미국 빌보드 메인 앨범 차트 '빌보드 200'에서 1위를 차지했다. '슈퍼 샤이'(Super Shy)를 비롯해 타이틀곡 3곡 전 곡이 메인 싱글 차트 '핫 100'에 오르기도 했다.
2일(현지 시간) 빌보드가 공개한 최신 차트(8월 5일자)에 따르면, 뉴진스가 지난달 21일 발매한 두 번째 미니앨범 '겟 업'(Get Up)은 메인 앨범 차트 '빌보드 200'에서 1위였다.
빌보드는 '겟 업'의 발매 첫 주(7월 21~27일) 미국 판매량이 12만 6500장이었다며, 최근 15년 동안 '빌보드 200' 차트에서 1위를 기록한 걸그룹은 블랙핑크와 뉴진스 두 팀뿐이라고 설명했다.
'겟 업'의 타이틀곡 3곡 전 곡이 메인 싱글 차트 '핫 100'에 진입하는 기록을 세우기도 했다. '슈퍼 샤이'는 48위로 전주 대비 18계단 올랐다. '이티에이'(ETA)는 81위, '쿨 위드 유'(Cool With You)는 93위로 이 차트에 처음 진입했다.
K팝 걸그룹이 '핫 100' 차트에 3곡을 동시 진입시킨 것은 뉴진스가 최초다. K팝 아티스트로 범위를 넓히면 그간 방탄소년단(BTS)만이 유일했다.
'슈퍼 샤이'는 전 세계 200개 이상 국가·지역의 스트리밍과 판매량을 집계해 순위를 매기는 '빌보드 글로벌 200'에서는 3위, '빌보드 글로벌'(미국 제외)에서는 2위였다.
미니 2집 '겟 업'으로 활동 중인 뉴진스는 오는 3일 오후 5시(한국 시간 4일 오전 7시)에 미국 대형 음악 축제 '롤라팔루자 시카고'에 출연한다. 뉴진스는 K팝 걸그룹으로서는 최초로 '롤라팔루자 시카고' 무대에 서게 됐다. 이번 무대는 위버스 라이브(미국 외)와 훌루(미국) 등에서 전 세계에 생중계된다.
- 이메일 :jebo@cbs.co.kr
- 카카오톡 :@노컷뉴스
- 사이트 :https://url.kr/b71afn
CBS노컷뉴스 김수정 기자 eyesonyou@cbs.co.kr
▶ 기자와 카톡 채팅하기▶ 노컷뉴스 영상 구독하기
Copyright © 노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박상용 CBS M&C 사장 취임 "콘텐츠로 수익 높이는 방안 고민해야"
- '피크타임' 우승팀 배너, 21일 컴백
- [EN:터뷰]싸이커스가 기억하는 가장 짜릿한 칭찬
- [EN:터뷰]싸이커스는 어떤 팀이에요?
- [현장EN:]'군백기 끝' 인피니트 "사랑 주시니 멈출 수 없어요"
- [현장EN:]'내일은 보컬짱' 세븐어스 "복가·불명·비긴어게인 나가고 싶어"
- [현장EN:]양현석 지원 속 컴백한 트레저 "선물 같은 활동할 것"
- [현장EN:]올 상반기 틱톡 이용자가 특히 즐긴 K-콘텐츠는
- [EN:터뷰]아일리원 "코첼라에서 한국의 청순 알리고 싶어요"
- [파고들기]차트 개편에도 선전한 BTS 정국의 힘…'핫 100' 1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