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美벤처 투자 확대…1억 달러 펀드 조성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LG전자는 전문 벤처 투자사와 손잡고 글로벌 스타트업 투자 규모를 확대한다고 3일 밝혔다.
LG전자 북미이노베이션센터(LG NOVA)는 최근 투자기업 클리어브룩과 협약을 맺고, 2024년 말까지 1억 달러(약 1300억 원) 이상 규모의 글로벌 스타트업 육성 펀드를 조성한다.
LG전자는 혁신 기업을 찾아내 전폭적으로 지원 및 육성하기 위해 외무 전문 투자사와 협력해 펀드 규모를 키우기로 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LG전자는 전문 벤처 투자사와 손잡고 글로벌 스타트업 투자 규모를 확대한다고 3일 밝혔다.
LG전자 북미이노베이션센터(LG NOVA)는 최근 투자기업 클리어브룩과 협약을 맺고, 2024년 말까지 1억 달러(약 1300억 원) 이상 규모의 글로벌 스타트업 육성 펀드를 조성한다.
2020년 말 LG NOVA 출범 당시 조성한 2천만 달러의 펀드에서 5배 이상 확대한 규모다. LG전자는 혁신 기업을 찾아내 전폭적으로 지원 및 육성하기 위해 외무 전문 투자사와 협력해 펀드 규모를 키우기로 했다.
투자 대상은 △디지털 헬스케어 △친환경 에너지 △AI 등 미래 신사업 분야에 선도 기술과 솔루션을 보유한 글로벌 스타트업이다. LG전자는 가능성 있는 스타트업이 빠르게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다양한 신사업 영역에서 협업 기회를 찾을 계획이다.
LG NOVA는 2021년부터 매년 글로벌 스타트업을 대상으로 신사업 분야 협력을 위한 아이디어 공모전 '미래를 위한 과제(Mission for the Future)'를 진행한다. 2차례에 걸쳐 헬스케어, 클린테크, 모빌리티, 커넥티드 홈, 메타버스 등 분야의 스타트업을 선발했다.
올해도 '미래를 위한 과제'를 통해 신사업 분야의 유망 스타트업을 지속 발굴하고 협업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10월 25~26일(현지시간) 미국 샌프란시스코에서 '이노베이션 페스티벌'도 진행한다. 올해 3회인 이노베이션 페스티벌은 실리콘밸리의 벤처 기업과 투자자가 모여 미래를 혁신할 기술과 솔루션 방향을 논의하는 자리다.
- 이메일 :jebo@cbs.co.kr
- 카카오톡 :@노컷뉴스
- 사이트 :https://url.kr/b71afn
CBS노컷뉴스 장성주 기자 joo501@cbs.co.kr
▶ 기자와 카톡 채팅하기▶ 노컷뉴스 영상 구독하기
Copyright © 노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사복 경찰에게 "안마 받을래?"…업주·종업원 '딱 걸렸다'
- '감히 내가 시킨 일을 안해?'…경비원에 지팡이 휘두른 70대
- 세계적 관광지 '이곳'서 '버스 전복 사고'…1명 숨지고 56명 부상
- 전 직장과 '억대 계약' 맺은 이 곳 정부…부패 의혹에 '흔들'
- 범죄조직 20여명 사살한 경찰 …'과도한 무력' 논란
- 강릉 38도…폭염특보, 한라산 한 곳만 남았다[뉴스쏙:속]
- 美신용등급 강등후 뉴욕증시 '하락'…"파급력 제한적일 듯"
- 강릉 한 낮 38도 오늘도 "펄펄 끓는다"…"온열 질환 주의"
- LH에 놀란 SH, 무량판 구조 공공아파트 8곳 정밀검사
- '아시아 쉰들러' 목사, 성추행 혐의로 출국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