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페이·공인중개사협회 업무협약···네이버 부동산에서 공인중개사 정보 제공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네이버파이낸셜은 한국공인중개사협회와 부동산 중개시장의 발전 및 상생을 위한 업무협약을 지난 2일 체결했다고 3일 밝혔다.
서울 관악구 소재 한국공인중개사협회 본관에서 진행된 이번 협약은 네이버페이 부동산을 통해 공인중개사들의 서비스 경쟁력을 제고하고자 마련됐다.
이에 따라 네이버파이낸셜은 향후 네이버페이 부동산에 한국공인중개사협회원으로 등록된 전국 11만 3000여 개업 공인중개사들의 프로필과 경력 정보 등을 노출할 예정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네이버파이낸셜은 한국공인중개사협회와 부동산 중개시장의 발전 및 상생을 위한 업무협약을 지난 2일 체결했다고 3일 밝혔다.
서울 관악구 소재 한국공인중개사협회 본관에서 진행된 이번 협약은 네이버페이 부동산을 통해 공인중개사들의 서비스 경쟁력을 제고하고자 마련됐다. 부동산 매물 정보 유통 활성화 등 전략적 파트너로서 양 기관은 상호 우호적 협력 관계를 구축하기로 했다.
이에 따라 네이버파이낸셜은 향후 네이버페이 부동산에 한국공인중개사협회원으로 등록된 전국 11만 3000여 개업 공인중개사들의 프로필과 경력 정보 등을 노출할 예정이다. 또, 협회가 운영하는 부동산 정보 플랫폼 ‘한방’에서 네이버페이 부동산에 전송할 수 있는 매물 건수도 월 최대 20건으로 확대된다. ‘한방’ 플랫폼을 통하는 경우 네이버페이 부동산에 매물을 별도 등록비 없이 무료로 등록할 수 있다.
박상진 네이버파이낸셜 대표는 “이번 협약을 통해 전국 11만 공인중개사들과 다시 한 번 협력 관계를 공고히 하고 상생할 수 있게 돼 기쁘다”며 “앞으로도 양 기관이 부동산 중개 시장 발전에 기여할 수 있도록 함께 협력 가능한 서비스를 적극 발굴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조윤진 기자 jo@sedaily.comCopyright © 서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BJ 월 수입 줄어서 28억?…역대급 '별풍선'에 아프리카TV도 터졌다
- 줌마템? 이젠 아저씨도 쓴다…기록적 폭염에 '양산' 인기 폭발
- 뉴진스, 美 '빌보드 200' 1위+'핫 100' 3곡 동시 진입…'겟 업' 신화
- '잠들면 돌로 찍기'…여수 두 남자, 허벅지 괴사사건의 전말
- 5성급 호텔서 샤워하다 기겁한 20대女…'남직원 문 따고 들어와'
- '유승준 한국 입국 절대 안 돼'…'비자발급' 소송, 또 대법원 간다
- '얼마나 컸나 보자'…아내 성관계 거부에 '지적장애 친딸' 강제추행한 아빠
- 곰팡이 핀 구운 달걀에 바가지 요금…잼버리 나라 망신 이래도 되나
- 나이지리아 탈출 위한 목숨건 항해…'14일간 5600km 바다를 건넜다'
- 피서객들 코앞에서 그대로 '쾅'…해변에 추락한 경비행기 '아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