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투스, 2Q 매출 2283억·영업손 56억

임영택 게임진 기자(ytlim@mkinternet.com) 2023. 8. 3. 09:3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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컴투스(대표 이주환)는 지난 2분기에 연결기준 영업손실 56억원을 기록하며 전분기에 이어 적자를 지속했다.

컴투스는 "별도 기준으로는 매출 1576억원, 영업이익 60억원을 달성했다"라며 "기존 흥행작 및 신작 출시에 따른 글로벌 마케팅 비용과 게임 및 신규 사업 강화를 위한 인건비, 자회사 실적 등이 반영되며 연결기준 손실이 발생했고 다만 지난 1분기 대비 적자폭은 62% 이상 감소했다"라고 설명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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컴투스
컴투스(대표 이주환)는 지난 2분기에 연결기준 영업손실 56억원을 기록하며 전분기에 이어 적자를 지속했다. 매출은 2283억원으로 전분기 및 전년동기 대비 각각 18.5%, 18.1% 증가했다.

컴투스는 “별도 기준으로는 매출 1576억원, 영업이익 60억원을 달성했다”라며 “기존 흥행작 및 신작 출시에 따른 글로벌 마케팅 비용과 게임 및 신규 사업 강화를 위한 인건비, 자회사 실적 등이 반영되며 연결기준 손실이 발생했고 다만 지난 1분기 대비 적자폭은 62% 이상 감소했다”라고 설명했다.

컴투스는 주력인 게임 사업의 성과를 더욱 높이고 신사업 부문의 경쟁력 강화와 제반 비용의 안정화를 통한 실적 개선에 나선다는 계획이다.

7월 출시한 ‘MLB 9이닝스 라이벌’은 일본에서의 괄목할 성과를 거두고 있다. ‘제노니아’, ‘낚시의 신: 크루’, ‘미니게임천국’ 등의 신작도 출시했다. 지난 8월 1일에는 커뮤니티 공간 ‘SPAXE(스페이스)’를 시작하며 올인원 메타버스 플랫폼 ‘컴투버스’도 본격화했다. 미디어 콘텐츠 분야는 자회사 위지윅스튜디오를 중심으로 다양한 신작 영화 및 드라마를 선보이고 마이뮤직테이스트도 K팝 공연 및 관련 커머스 사업 등을 확대한다.

컴투스는 “게임 사업 중심의 컴투스 별도 매출이 올 상반기 전년보다 26% 이상 증가했다. 그 동안의 게임 사업 정체기를 뚫고 보여준 높은 성장세를 지속하고 향후 더 큰 성과를 거둘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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