웰컴저축은행, 저축은행 최초 ‘뱅크아이디’ 도입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웰컴저축은행은 블록체인 기반의 분산신원인증(DID) 은행 공동 인증 서비스인 '뱅크아이디'를 도입한다고 3일 밝혔다.
저축은행 가운데 뱅크아이디를 도입한 것은 웰컴저축은행이 처음이다.
웰컴저축은행은 시중은행을 중심으로 사용되던 뱅크아이디를 저축은행 최초로 적용함으로써 디지털 경쟁력을 높이고 고객들이 인증 수단을 선택, 이용하는 데 편의성을 높였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헤럴드경제=김현경 기자] 웰컴저축은행은 블록체인 기반의 분산신원인증(DID) 은행 공동 인증 서비스인 ‘뱅크아이디’를 도입한다고 3일 밝혔다. 저축은행 가운데 뱅크아이디를 도입한 것은 웰컴저축은행이 처음이다.
뱅크아이디는 DID 기술을 통해 위·변조가 불가능한 분산 ID 디지털 신원증명 서비스다. DID란 디지털 환경 상에서 개인의 신분을 확인하는 전자 신분증 시스템을 말한다. 뱅크아이디는 한 번 발급받으면 3년간 이용이 가능하고, 기존 인증서에 비해 손쉽게 신원 증명이 가능하고 보안 상 안전하다는 특징이 있다.
웰컴저축은행은 시중은행을 중심으로 사용되던 뱅크아이디를 저축은행 최초로 적용함으로써 디지털 경쟁력을 높이고 고객들이 인증 수단을 선택, 이용하는 데 편의성을 높였다.
뱅크아이디를 발급받으면 웰컴디지털뱅크에서 보안이 한층 강화된 로그인이 가능하고, 웰컴저축은행 포함 18개 금융사 앱에서 등록 시 로그인이 가능하다.
뱅크아이디는 웰컴디지털뱅크 앱에 접속해 발급안내 메뉴에서 본인계좌인증과 보안매체 인증을 통해 발급받을 수 있다.
웰컴저축은행 관계자는 “저축은행도 주요 금융사에 못지 않은 디지털 경쟁력과 편의성을 고객에게 제공해 디지털 경쟁력을 확보하는 것이 중요하다”며 “뱅크아이디를 발급받아 이용하면 하나의 아이디로 이용하는 대부분의 금융사 앱을 이용할 수 있고, 보안 측면에서도 안전하고 편리한 디지털 금융라이프를 구축할 수 있다”고 말했다.
pink@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뉴진스, 데뷔 1년 만에 美 ‘빌보드 200’ 1위…‘핫100’ 3곡 동시 진입
- [영상] 진열대 발로 찬 아이 말리자…엄마는 따지고 아빠는 제품 던지고
- “BJ에게 8억원 뿌린 시청자, 실화냐?” 논란에도 ‘별풍선’ 역대급 터졌다
- '나는 솔로' 16기 영식 "아내 암투병 끝 사별…아이들 추천으로 출연"
- 남친 앞에서 20대女 집단 성폭행…범인은 난민 출신 마약업자들
- “남친과 노느라” 9살 딸 변비약 먹여 43차례 입원…비정한 母, 보험금 챙겼다
- [영상]무단횡단 고교생 치어 연락처 줬는데…“괜찮다”더니 뺑소니 신고[여車저車]
- 주호민 입장문 “잘못된 교사 행동·과오” 또 언급…전문가는 “단호한 훈육”
- 리사 재계약, 이달말 블핑 월드투어 이후 발표할 듯…계약규모는?[투자360]
- “익숙한 바디프로필 어디서 봤다 했더니” 126만원 물어낸 헬스장 사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