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진원, 제1회 게임문화포럼 개최…올바른 이용법 논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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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콘텐츠진흥원이 '제1회 게임문화포럼'을 9일 서울 중구 CKL기업지원센터에서 개최한다.
긍정적인 게임 문화 확산을 위한 게임문화포럼은 게임 산업 및 콘텐츠 분야 전문가 강연을 통해 게임 교육의 긍정적인 효과를 소개한다.
김성준 콘진원 게임본부장은 "이번 게임문화포럼을 통해 게임뿐만 아니라 다양한 콘텐츠를 제대로 이해하고 즐기는 기회가 됐으면 한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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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울=뉴시스] 강진아 기자 =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콘텐츠진흥원이 '제1회 게임문화포럼'을 9일 서울 중구 CKL기업지원센터에서 개최한다.
긍정적인 게임 문화 확산을 위한 게임문화포럼은 게임 산업 및 콘텐츠 분야 전문가 강연을 통해 게임 교육의 긍정적인 효과를 소개한다. 특히 게임을 넘어 미디어, 웹툰, 신기술융합콘텐츠 등 다양한 장르의 이해를 통해 콘텐츠를 올바르게 이용할 수 있는 자리로 마련했다.
우선 '디지털 시대의 필수 역량, 콘텐츠리터러시'를 주제로 이재호 경인교대 부총장이 문을 연다. 이어 '학교에서의 게임리터러시 이야기'를 주제로 김진모 인천 청라초 교사가 게임을 통해 학생들의 참여를 끌어올리는 새로운 교육 방법에 대해 전한다. '미디어리터러시를 통한 게임 수업'을 주제로는 김광희 경기 진말초 교사가 미디어리터러시와 게임 수업의 가능성 및 가치에 대해 이야기한다.
또 '부모와 아이가 함께 그려나가는 웹툰리터러시'를 주제로 서범강 한국웹툰산업협회 회장이 부모와 자녀가 소통하며 웹툰을 즐기는 방법에 대해 발표한다.
인공지능(AI)을 주제로 한 강연도 있다. 백란 호남대 AI융합대학 교수는 '콘텐츠 속 인공지능 따라가기, AI리터러시 스케치'를 주제로 일상과 업무, 학습 환경에 상호작용하고 있는 AI 기술을 소개한다. '콘텐츠 이해하기 레시피' 시간에는 포럼에 참가한 전문가 5인이 참가자들과 질의응답을 가진다.
김성준 콘진원 게임본부장은 "이번 게임문화포럼을 통해 게임뿐만 아니라 다양한 콘텐츠를 제대로 이해하고 즐기는 기회가 됐으면 한다"고 밝혔다.
포럼은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참가 신청은 콘진원 누리집에서 가능하다.
☞공감언론 뉴시스 akang@newsis.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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