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진스 美 ‘빌보드 200′ 1위, ‘핫 100′에 3곡…K팝 걸그룹 최초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그룹 뉴진스가 데뷔 1년 만에 빌보드 메인 앨범 차트 정상에 올랐다.
K팝 걸그룹이 빌보드 정상에 오른 것은 블랙핑크에 이어 두 번째다.
또 뉴진스는 이번 앨범의 표제곡인 '슈퍼 샤이(Super Shy)' 'ETA' '쿨 위드 유(Cool With You)'를 모두 빌보드 메인 싱글 차트인 '핫 100′에 진입시켰다. '핫 100′에 3곡을 한꺼번에 올려놓은 K-팝 걸그룹은 뉴진스가 처음이기 때문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그룹 뉴진스가 데뷔 1년 만에 빌보드 메인 앨범 차트 정상에 올랐다. K팝 걸그룹이 빌보드 정상에 오른 것은 블랙핑크에 이어 두 번째다. ‘핫 100′ 차트에는 3곡을 진입시켰다. K-팝 걸그룹으로는 최초다.
2일(현지 시각) 빌보드가 공개한 최신 차트에 따르면 뉴진스의 미니 2집 ‘겟 업(Get Up)’이 빌보드 메인 앨범 차트인 ‘빌보드 200′에서 1위를 기록했다. 빌보드 200은 앨범 판매량과 스트리밍 횟수를 앨범 판매량으로 환산한 수치(SEA)와 디지털 음원 다운로드 횟수를 환산한 수치(TEA)를 합산해 순위를 산정한다.
뉴진스의 빌보드 200 진입은 이번이 처음이다. 겟 업은 미국에서 10만1500장 판매됐으며 SEA 수치는 2만4500, TEA 수치는 500을 기록했다. 빌보드는 “지난 15년 동안 ‘빌보드 200′ 차트에서 1위를 차지한 걸그룹은 블랙핑크와 뉴진스 두 팀뿐”이라고 전했다.
또 뉴진스는 이번 앨범의 표제곡인 ‘슈퍼 샤이(Super Shy)’ ‘ETA’ ‘쿨 위드 유(Cool With You)’를 모두 빌보드 메인 싱글 차트인 ‘핫 100′에 진입시켰다. ‘핫 100′에 3곡을 한꺼번에 올려놓은 K-팝 걸그룹은 뉴진스가 처음이기 때문이다. K-팝 남녀 아티스트를 통틀어 이같은 성과는 그간 방탄소년단이 유일했다.
수록곡들은 상당수 한국어로 돼 있지만, 일부 영어 노랫말도 들어가 있다. 100% 영어가 아닌 앨범으로는 빌보드 1위를 하는 것은 역대 20번째다.
뉴진스는 3일 오후 5시(한국시간 4일 오전 7시) 미국 대형 음악 축제 ‘롤라팔루자 시카고’ 무대에 K팝 걸그룹 최초로 오른다. 이번 무대는 위버스 라이브와 유튜브 채널(미국 외), Hulu(미국) 등을 통해 전 세계에 생중계된다.
- Copyright ⓒ 조선비즈 & Chosun.com -
Copyright © 조선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무비자에 급 높인 주한대사, 정상회담까지… 한국에 공들이는 中, 속내는
- 역대급 모금에도 수백억 원 빚… 선거 후폭풍 직면한 해리스
- 금투세 폐지시킨 개미들... “이번엔 민주당 지지해야겠다”는 이유는
- ‘머스크 시대’ 올 것 알았나… 스페이스X에 4000억 베팅한 박현주 선구안
- [단독] 김가네 김용만 회장 성범죄·횡령 혐의, 그의 아내가 고발했다
- 4만전자 코 앞인데... “지금이라도 트럼프 리스크 있는 종목 피하라”
- 국산 배터리 심은 벤츠 전기차, 아파트 주차장서 불에 타
- [단독] 신세계, 95年 역사 본점 손본다... 식당가 대대적 리뉴얼
- [그린벨트 해제後]② 베드타운 넘어 자족기능 갖출 수 있을까... 기업유치·교통 등 난제 수두룩
- 홍콩 부동산 침체 가속화?… 호화 주택 내던지는 부자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