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투스, 2분기 영업손실 56억원…전년비 적자전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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컴투스는 연결 기준 올해 2분기 매출액이 2283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18.1% 늘었고 영업손실은 56억원으로 적자전환했다고 3일 밝혔다.
글로벌 흥행작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와 야구 라인업의 지속 성과, '서머너즈 워: 크로니클' 글로벌 출시 등 게임 사업의 매출 증가와 미디어 콘텐츠 사업 부분의 실적 가세로 매출은 역대 분기 최대를 기록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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컴투스는 연결 기준 올해 2분기 매출액이 2283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18.1% 늘었고 영업손실은 56억원으로 적자전환했다고 3일 밝혔다.
글로벌 흥행작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와 야구 라인업의 지속 성과, '서머너즈 워: 크로니클' 글로벌 출시 등 게임 사업의 매출 증가와 미디어 콘텐츠 사업 부분의 실적 가세로 매출은 역대 분기 최대를 기록했다. 반기 누적 매출은 4210억원이다.
그러나 기존 흥행작과 신작의 글로벌 마케팅 비용과 게임·신규 사업 강화를 위한 인건비, 자회사 실적 등이 반영되며 연결 기준 손실이 발생했다. 다만 지난 1분기 대비 적자폭은 62% 이상 감소했다.
올 하반기 컴투스는 주력인 게임 사업의 성과를 더욱 높이고 신사업 부문의 경쟁력을 강화하는 동시에 제반 비용의 안정화를 통한 실적 개선에 나선다는 계획이다.
글로벌 장기 흥행을 이어오고 있는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 야구게임의 탄탄한 기반 위에 최근 출시한 신작 라인업의 가세로 게임 부문의 상승세를 지속한다. 지난달 출시한 'MLB9이닝스 라이벌'은 일본에서의 성과를 필두로 한국, 미국, 대만 등 주요 시장에서 인기를 이어가고 있다. 여기에 '제노니아', '낚시의 신: 크루', '미니게임천국' 등으로 장르 다변화와 유저층 확대를 꾀한다.
지난 1일 커뮤니티 공간 '스페이스'를 시작하며 첫 발을 내딛은 올인원 메타버스 '컴투버스' 역시 컨벤션 센터와 주요 파트너사 서비스 등으로 확장하고 있다. 제작 전반을 아우르는 탄탄한 밸류체인을 갖춘 미디어 콘텐츠 분야에서는 자회사 위지윅스튜디오를 중심으로 다양한 신작 영화와 드라마를 선보이고 마이뮤직테이스트 또한 K-팝 공연, 관련 커머스 사업 등을 확대한다.윤선영기자 sunnyday72@dt.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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