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달 2790㎞ 공짜 주행… 현대차, 전기트럭 충전 구독 상품 출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현대차는 3일 포터Ⅱ 일렉트릭 보유자를 대상으로 전기차 충전 구독 상품인 럭키패스 H(에이치) 하이웨이+(플러스)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현대차에 따르면 럭키패스 H 하이웨이+는 월 구독료 3만9000원으로, 총 1800㎾h(킬로와트시)를 충전할 때까지 요금 50% 할인 혜택을 매달 제공한다.
이 상품을 활용하면 매달 2790㎞를 충전료 없이 주행(포터Ⅱ 일렉트릭 복합 효율 3.1㎞/㎾h 기준)하는 효과가 있다는 게 현대차 설명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현대차는 3일 포터Ⅱ 일렉트릭 보유자를 대상으로 전기차 충전 구독 상품인 럭키패스 H(에이치) 하이웨이+(플러스)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현대차에 따르면 럭키패스 H 하이웨이+는 월 구독료 3만9000원으로, 총 1800㎾h(킬로와트시)를 충전할 때까지 요금 50% 할인 혜택을 매달 제공한다. 이 상품을 활용하면 매달 2790㎞를 충전료 없이 주행(포터Ⅱ 일렉트릭 복합 효율 3.1㎞/㎾h 기준)하는 효과가 있다는 게 현대차 설명이다.
상품 가입자는 SK일렉링크, 한국전력, 환경부가 운영하는 충전기를 이용할 때 할인받는다. SK일렉링크 충전기는 공용 급속 충전기 50%, 고속도로 휴게소 충전기 20%, 공용 완속 충전기 10% 할인하고, 한국전력은 공용 급속·완속 충전기 20%, 부분 공용 완속 충전기 10%, 환경부은 공용 급속 충전기 5%를 충전 요금에서 할인한다.
SK일렉링크 공용 완속 충전기와 한국전력 부분 공용 완속 충전기는 월 한도와 무관하게 무조건 10%를 할인한다.
현대차는 SK일렉링크 공용 급속 충전기를 이용할 경우 연간 최대 328만1760원(충전 요금 347.2원/㎾h 기준)을 절감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또 월 1800㎾h 한도 내에서 결제 금액의 3%를 SK일렉링크 크레딧으로 적립해 해당 충전기에서 현금처럼 쓸 수 있다.
가입 희망자는 스마트폰 ‘마이현대(myHyundai)’ 앱에서 신청하고, 구독형 충전 카드를 발급받아 쓰면 된다.
- Copyright ⓒ 조선비즈 & Chosun.com -
Copyright © 조선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비트코인 급등에 엘살바도르, 90% 수익 '대박’
- ‘미스맥심’ 김나정 아나운서, 마닐라서 “마약했어요” 구조 요청
- ‘위암 원인’ 헬리코박터균 감염 치료할 후보물질 찾았다
- [투자노트] 트럼프 시대 뒤 삼성전자
- 10兆 전기차 공장 지었는데… 현대차, 美 시장에 드리워진 ‘먹구름’
- 신세계 스퀘어, 열흘 만에 방문객 20만 명 돌파… 인근 상권도 활성화
- ‘트럼프 굿즈’ 주문 밀려들자… 中 제조업체도 신났다
- [단독] 정태영 현대카드 부회장, ‘모친 유산 나눠달라’ 동생들 상대 소송 4년 만에 종결
- [비즈톡톡] “환율 오르면 식품업계 운다”... 옛날 공식된 까닭은
- 현대차 아산공장도 日 500대 생산 차질… 트랜시스 파업 여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