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조번호 몰라도 환급… LG전자, 소상공인 노후 냉난방기 교체 앞장선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LG전자가 소상공인들의 노후 냉방기 교체 지원 사업에 앞장선다.
관계자는 "소상공인이 철거하는 낡은 제품의 모델명과 제조일자를 확인할 '명판'이 없는 경우, 이를 쉽게 확인하도록 돕는 프로세스도 새로 마련했다"라며 "환급 신청을 하는 소상공인은 한전에 노후 제품 명판을 증빙해야 하는데, 고객이 모델명이 쓰여있는 제품 스티커를 촬영해 LG전자 고객센터에 문의하면 확인서를 발급하는 절차를 만든 것이다"라고 전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LG전자가 소상공인들의 노후 냉방기 교체 지원 사업에 앞장선다. 노후 제품의 제조번호 명판이 없는 소상공인이 보다 쉽게 지원받을 수 있도록 돕는 프로세스를 도입하고, 새 제품에도 추가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고 밝혔다.
LG전자는 산업통상자원부 및 한국전력공사가 시행하는 2023년도 소상공인 냉난방기 지원 사업에 적극 동참하고 있다.
지난달 17일부터 시작된 이 사업은 소상공인이 2015년 이전 생산된 제품을 에너지소비효율 1등급 제품으로 교체하면 제품 가격의 최대 40%를 환급해 주는 내용이며, 소상공인들의 냉난방 비용 부담을 줄이기 위한 것으로 사업자당 지원 한도는 160만 원이다.
LG전자는 차별화된 에너지 절약 기술로 소상공인 지원에 힘쓰고 있다. 이번 사업의 환급 대상으로 가정용뿐 아니라 싱글 타입 시스템 에어컨 및 상업용 스탠드까지 에너지 효율 1등급 라인업을 강화했으며, LG전자 휘센 에어컨은 특히 올해 출시된 에너지소비효율 1등급 제품 중에서도 전기 요금 부담이 가장 적은 제품으로 꼽힌다고 관계자 측은 설명했다.
에너지관리공단에 따르면 올해 출시된 18평형 스탠드형 에어컨 중 에너지소비효율 1등급 제품은 총 17종으로, 이 중 에너지 라벨에 표시된 월간 에너지 비용이 가장 낮은 제품은 'LG 휘센 오브제 컬렉션 타워 에어컨'(4만 1000원)으로 경쟁사와 비교하면 월 2000원가량 저렴하다.
또한, LG전자는 환급 대상 모델에 제공하는 할인, 프로모션 외에도 소상공인에게 최대 10만 원 할인 혜택을 추가 제공하고 있다.
시스템 에어컨의 경우에도 소상공인들이 편리하게 구매할 수 있도록 무료 견적 서비스를 진행하고 있다. 고객은 LG B2B 사이트 또는 LG전자 B2B 콜센터를 통해 온라인 견적서를 받을 수 있다.
관계자는 “소상공인이 철거하는 낡은 제품의 모델명과 제조일자를 확인할 '명판'이 없는 경우, 이를 쉽게 확인하도록 돕는 프로세스도 새로 마련했다”라며 “환급 신청을 하는 소상공인은 한전에 노후 제품 명판을 증빙해야 하는데, 고객이 모델명이 쓰여있는 제품 스티커를 촬영해 LG전자 고객센터에 문의하면 확인서를 발급하는 절차를 만든 것이다”라고 전했다.
이어서 LG전자 관계자는 “사업 시행 뒤 소상공인 지원과 관련한 문의가 450여건 들어왔다”면서 “이 중 '명판 증빙'을 요청한 경우도 수십 건에 달한다”라고 덧붙였다.
한편, LG전자는 높은 에너지 효율뿐만 아니라 올해 출시한 가정용 에어컨 전 제품에 지구온난화지수(GWP)가 기존 R410A 대비 1/3~1/4 수준인 R32 냉매를 적용해 환경보호에 앞장선다. 이는 미래세대를 위한 더 나은 환경 조성을 위한 것으로, LG전자가 실천하고 있는 ESG 경영의 일환이다.
전자신문인터넷 서희원 기자 shw@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원격진료 꽃피는 美…떡잎부터 자르는 韓
- LS그룹, 1.8조 투자 새만금서 이차전지 핵심 소재 생산…“엘앤에프와 밸류 체인 구축”
- 수입차 할인경쟁 과열…BMW, 20% 깎아주고 엔진오일 평생 무상 교체
- CJ올리브네트웍스, 광고 기반 무료 스트리밍 사업 확대
- [酒절주절]④술 할인 경쟁 신호탄...'폭탄 돌리기' 비난 나오는 까닭
- 정부·여당, '순살아파트' 입주자에게 '손해배상'… 예정자엔 계약해지권 검토
- 프랑스 “종이 영수증, 안녕”…환경 보호 위해 자동 발행 중단
- 건물 3층서 떨어지는 아이 구한 버스 운전사
- 러시아 함정 잡는 우크라이나의 비밀 병기 [숏폼]
- [뉴스줌인]이차전지 핵심 원재료 새만금으로 집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