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탄소년단 정국 ‘세븐’ 뮤빗차트 압도적 1위
첫 싱글 앨범을 발표한 방탄소년단 멤버 정국이 막강한 글로벌 영향력을 증명했다.
글로벌 팬덤 플랫폼 뮤빗(Mubeat)은 7월 동영상 차트 결과에서 정국의 공식 솔로 데뷔 싱글 ‘세븐’(Seven(feat. Latto)-Clean Ver.) 뮤직비디오가 조회수 1억7000만 회의 압도적 수치를 기록하며 정상을 차지했다고 3일 밝혔다.
‘세븐’은 따듯한 사운드의 어쿠스틱 기타와 영미권에서 유행하는 UK Garage 장르 리듬이 담긴 서머 송이다. 방시혁 하이브 의장과 그래미 수상 이력의 음악 프로듀서이자 작곡가 앤드류 와트와 피처링 아티스트 라토가 힘을 더해 음악의 완성도를 높였다.
클린 버전의 최초 발매 이후 다양한 버전을 추가 발매하는 시도로 다양한 취향의 리스너들을 공략해왔다.
‘세븐’은 곡 공개 직후 미국 빌보드 차트 ‘핫100’에서 발매 동시와 함께 1위를 기록하는 위업을 달성하기도 했다. 메인 차트에서 2주 연속 톱10을 유지했다. 스포티파이 위클리 톱 송 글로벌 차트에서도 2주 연속 1위를 기록했다.
정국은 자신을 응원해준 팬덤 ‘아미’에게 감사한 마음을 전하고자 지난달 30일 SBS 음악프로그램 ‘인기가요’에 깜짝 출연해 ‘세븐’ 무대를 국내 최초 공개하며 큰 호응을 얻었다.
이외에도 뮤빗 동영상 차트 상위권에는 지난달 21일 복귀한 뉴진스가 타이틀곡 ‘슈퍼 샤이’(Super Shy)로 3위에 올랐다. 그룹 엔믹스의 ‘파티 O’ 클락’(Party O ’ clock)이 4위를, 최근 후속곡 ‘요거트 쉐이크’(Yogurt Shake)로 활동을 예고한 NCT드림의 ‘ISTJ’가 5위를 기록했다.
전 세계 K팝 팬덤을 위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뮤빗은 ‘뮤직뱅크’ ‘쇼! 음악중심’ 등 음악 방송 투표와 ‘써클차트 어워즈’ 등 시상식 투표 앱으로 사용되고 있다. 매월 발간되는 뮤빗 월간 동영상 차트는 뮤빗 내 ‘동영상 차트’에서 제공하는 유튜브 및 뮤빗 내 뮤직비디오 조회수를 기준으로 점수가 집계된다.
이선명 기자 57km@kyunghyang.com
Copyright © 스포츠경향.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최현욱, 키덜트 소품 자랑하다 ‘전라노출’···빛삭했으나 확산
- [종합] 토니안 “거울 깨고 피 흥건···조울증+대인기피증 앓아” (새롭게 하소서)
- ‘음주 튀바로티’ 김호중, 징역살이 억울했나···즉각 ‘빛항소’
- ‘마약투약·운반 의혹’ 김나정, 경찰에 고발당했다
- ‘송재림 사생활’ 유포한 일본인 사생팬에 비판세례···계정삭제하고 잠적
- [스경X이슈] “잔인하게 폭행” VS “허위 고소” 김병만, 전처와의 폭행 논란…이혼 후 재발한
- 한지민♥최정훈, 단풍 데이트 ‘딱’ 걸렸네…이제 대놓고 럽스타?
- 빈지노♥미초바 득남, 옥택연·로꼬·김나영 등 축하 물결
- [스경X이슈] 김광수가 되살린 불씨, 티아라·언니 효영에도 붙었다
- 최동석 ‘성폭행 혐의’ 불입건 종결···박지윤 “필요할 경우 직접 신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