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n마켓워치] 마스크팩 '에스디생명공학' 매물로

강구귀 2023. 8. 3. 08:16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중국에서 시트 마스크 팩으로 호황을 누렸던 '에스디생명공학'이 매물로 나왔다.

에스디생명공학은 마스크팩의 중국 매출 부진을 극복하기 위해 기능성 화장품과 더마화장, 남성화장품(2018년 남성 그루밍케어 브랜드 엠솔릭) 시장에 진출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매각 주간사에 EY한영 선정...9월 본입찰
에스디생명공학 본사 전경.

[파이낸셜뉴스] 중국에서 시트 마스크 팩으로 호황을 누렸던 '에스디생명공학'이 매물로 나왔다. 연간 수천억원 규모 매출을 내다가 중국 매출이 계속 하락하면서 법정관리에 들어간 곳이다. 최근 한국 문화 콘텐츠 확산 및 국내외 여행 수요 회복 등에 힘입어 해외 화장품 수출이 턴어라운드 할 수 있다는 기대는 투자 매력을 높이는 부분이다.

3일 투자은행(IB) 업계에 따르면 EY한영은 에스디생명공학 매각주간사로 선정, 최근 복수의 인수희망자(제한적 경쟁입찰에 참여 자격을 획득)들을 대상으로 예비실사를 진행하고 있다.

이달 중순 인수 조건 제안서를 받아 공고 전 인수예정자를 선정, 이달 중 조건부 투자계약을 체결한다. 사전적 인수예정자가 있는 스토킹호스 방식을 통해서다. 9월 말에 본입찰을 실시 매각을 확정할 계획이다.

이번 딜(거래)은 제3자 배정 유상증자 방식 등을 통해 신주 취득으로 이뤄진다. 이를 통한 바이아웃(경영권 인수) 딜이다.

인수대금의 50% 이상은 유상증자로 납입, 회생담보권 및 회생채권을 변제한다. 인수대금이 회생담보권 및 회생채권 변제금액에 미달하면 감자 등을 통해 인수자 지분을 최대한 확보할 계획이다.

에스디생명공학은 2008년 9월 SNP 피부과학 연구소로 설립됐다. 에스디생명공학 화장품으로 성장, 2017년 3월 코스닥 상장에 성공했다. 자체 연구 개발과 테스트 진행 기술을 보유하고 있다는 평가다.

유통, 렌탈, 포장재 제조, 화장품 방문판매, 화장품 온라인판매 등을 영위하는 10개 자회사도 보유하고 있다. 이중 6개는 중국, 미국, 베트남, 인도네시아 소재다. 글로벌 시장 진출을 통한 사업 확장에 용이하다는 평가다.

에스디생명공학은 마스크팩의 중국 매출 부진을 극복하기 위해 기능성 화장품과 더마화장, 남성화장품(2018년 남성 그루밍케어 브랜드 엠솔릭) 시장에 진출했다. 건강기능식품 및 원료, 생활용품 시장에도 진출키도 했다.

IB업계 관계자는 "에스디생명공학은 2021년 신규 사업인 건강식품 사업부문을 지난 3월 말에 폐쇄했다. 기초스킨케어 화장품 사업에 집중하기 위한 목적"이라며 "선택과 집중을 통한 매출액 극대화, 사업 확장의 가능성이 있다"고 말했다.
#마스크팩 #EY한영 #에스디생명공학 #에스디생명공학매각

Copyright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