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가 나이길 선택한 우리에게, ‘퀴어 마이 프렌즈’[MK무비]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현실 공감 갑, 짠내 초갑, 러블리 한도 초과다.
모든 게 다른 두 친구의 리얼 자아찾기, 다큐멘터리 영화 '퀴어 마이 프렌즈'(감독 서아현)다.
영화는 퀴어 당사자의 진정성 있는 이야기뿐만 아니라 두 사람의 우정 그 이상의 연대 관계, 그리고 2030세대 청년들의 현실과 고민까지 깊이 담으며 폭넓은 공감대를 형성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강원과 아현은 삶의 배경도, 태도도, 고민도, 성 정체성도 모두 다르다. 공통점은 언럭키한 인생뿐. 강원은 커밍아웃 후 진정한 자신을 찾기 위해 몸부림 쳐 왔지만, 보수적인 아현은 한 번도 자신에 대해 진지하게 질문을 던진 적이 없다. 그런 두 사람이 친구가 되고, 서로의 세상을 넓혀가며 성장해 간다.
서로가 닮았음을 깨닫는 지점에 도달하기까지, 두 사람의 우정 여정을 무려 7년간 기록한 결과물이요, 섬세하고 사려 깊은 커밍아웃 스토리인 동시에, 감독과 주인공이 각자의 삶을 찾아가는 여정을 함께 해나가는 진한 인간미가 느껴지는 웰 메이드다.
영화는 퀴어 당사자의 진정성 있는 이야기뿐만 아니라 두 사람의 우정 그 이상의 연대 관계, 그리고 2030세대 청년들의 현실과 고민까지 깊이 담으며 폭넓은 공감대를 형성한다. 소소한 장면들에서, 평범한 그러나 비범한 감동들도 선사한다.
극과극 두 사람이 서로의 다름을 이해하는 과정을 섬세하고도 웃프고 담담하게 그러냈고, 비록 실패하더라도 꿋꿋이 앞으로 나아가는 눈물겨운 고군분투를 우직하게 담아냈다. 이들의 삐뚤빼뚤 성장담은 먹먹한 울림을 선사하는 동시에 투박하지만 다정한 위로를 건넨다.
오는 9일 개봉한다. 12세이상관람가. 러닝 타임 82분.
Copyright © 스타투데이.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 뉴진스, 美 빌보드 200 1위·핫 100 3곡 동시 진입
- ‘나는솔로’ 16기 영식 “아내 암투병 끝 사별..아이들이 출연 추천”
- [인터뷰] ‘모차르트!’ 유회승 “밤낮없이 연습 매진, 몸무게 5kg 빠졌다”
- [종합] ‘나는 솔로’ 16기 영식 자기소개에 눈물 바다 “아내와 사별... 많이 울고 왔다”
- ‘나는 솔로’ 16기 영숙, 순자에 선전포고... “나이 빼고 다 이길 자신 있어”
- ‘나는 솔로’ 16기 영숙, 영호와 눈맞춤... “가까이서 봤으면 첫인상 선택 달랐을 것”
- ‘나는 솔로’ 16기 현숙, 영식 플러팅에 호감 상승... “대화 이끌어주고 배려 있어”
- 임지연, ‘♥이도현’ 언급→‘더 글로리’ 캐스팅 비화 공개 (‘유퀴즈’) [종합]
- ‘킹더랜드’ 이준호 화제성 올킬
- ‘말아톤’ 감독 “주호민 과도한 빌런 만들기 멈춰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