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장난 한화 타선 비상사태, 득점권 타율 '0.059'…팀 타율 '0.177' 4연패, 노시환 채은성까지 30타수 3안타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답답하다.
2일 대전야구장에서 열린 두산 베어스전.
득점권에서 노시환과 김태연이 각각 4타수 무안타, 채은성이 5타수 무안타를 기록했다.
한화 3~5번 클린업 트리오는 2일 두산전에서 14타수 1안타에 그쳤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답답하다.
2일 대전야구장에서 열린 두산 베어스전. 3연패중이던 한화 이글스는 계속해서 득점권에 주자가 나갔지만, 홈으로 불러들이지 못했다.
1,3,5,8회 네 차례 1사 2루 찬스가 있었는데 한 번도 살리지 못했다. 1회말 1사후 2번 김태연이 좌익수쪽 2루타를 때렸다. 득점 기회가 중심타선으로 이어져 기대가 컸다. 그러나 3번 노시환, 4번 채은성이 연이어 외야 뜬공으로 물러났다.
3회말 1사후 9번 박상언이 좌익수쪽 2루타를 쳤다. 이번에는 1~2번 테이블 세터가 해결을 못 했다. 1번 정은원, 2번 김태연이 내야 땅볼로 아웃됐다. 5회말 1사 2루에선 9번 박상언, 1번 정은원이 소득없이 돌아섰다.
8회말 1사 2루에선 또 정은원, 김태연이 범타에 그쳤다. 결국 승부는 연장으로 넘어갔다. 올 시즌 14번째 연장을 맞았다.
연장 11회말 끝내기 찬스가 있었다. 2사 1,2루 기회를 잡았다. 이 찬스도 못 살렸다. 권광민이 1루수 땅볼을 쳤다. 득점권에 주자를 두고 9타수 무안타.
찬스를 못 살린 대가는 혹독했다. 연장 12회초 정수빈, 양석환, 양의지에게 연속 적시타를 맞고 3실점했다. 1대4로 패해 4연패를 당했다. 지난 5월 12일 최원호 감독이 사령탑에 취임한 후 최다연패다. 이전까지 3연패가 최다기록이었다.
타선의 부진이 심상찮다.
안타, '5푼9리'를 기록했다. 득점권에서 노시환과 김태연이 각각 4타수 무안타, 채은성이 5타수 무안타를 기록했다. 정은원과 문현빈만 1안타씩 때렸다.
지난 4경기 팀 타율이 1할7푼7리(141타수 25안타)고 총 8점, 경기당 2점을 냈다. 타선 전체가 침체에 빠진 가운데, 집중력까지 바닥으로 떨어졌다.
한화 3~5번 클린업 트리오는 2일 두산전에서 14타수 1안타에 그쳤다. 1안타가 4회말 채은성이 친 홈런이다. 홈런으로 뽑은 점수가 유일했다.
최원호 감독은 2일 분위기 쇄신을 차원에서 타순에 변화를 줬다. 1번으로 출전해 온 이진영을 7번으로 내리고, 최근 타격감이 좋은 정은원을 리드오프로 올렸다. 정은원이 타격에 집중할 수 있게 지명타자로 내보냈다.
또 고졸루키 문현빈이 5번-중견수, 하주석이 6번-유격수, 오선진이 9번-2루수로 선발출전했다. 타격부진이 심각한 외국인 타자 닉 윌리엄스를 선발 라인업에서 제외했다.
기에 중위권 도약까지 노리고 있는데 생각하지 못한 흐름으로 간다.
비상등이 켜졌다.
대전=민창기 기자 huelva@sportschosun.com
Copyright © 스포츠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시아, "내 가슴만 보고 계시는데?"…탁재훈 "무슨 소릴. 저 치킨 봤어요"
- 오나라 "♥23년 연애 김도훈과 여행지서 따로 다녀, 오래가는 비결" ('마녀사냥')
- 나경원, "남편이랑 싸운 이야기 했더니 불화설→별거설→이혼설 퍼져"…서울대 법대 시절 사진
- [SC리뷰] 김지민, '연락두절' 하고 논 ♥김준호에 "앞으로 방송에서 내 이야기 하지마" 분노 ('돌싱
- [SC초점] 황영웅, 강제자숙 끝냈나…"후회 없어, 당당히 내 꿈을 보여줄거야"
- 지드래곤, '조카 바보' 어깨 올라가는 온가족 지원사격...조카도 'PO…
- [SC이슈] "세상이 억까" 이홍기, 최민환 빠진 첫 공연서 '피의 쉴드…
- [SC이슈] 박수홍♥김다예, 백일해 논란 사과에도 갑론을박 "'슈돌'은 …
- "40대 안믿겨" 송혜교, 핑클 이진과 또 만났다..주름하나 없는 동안 …
- 쯔양 '전 남친 착취 폭로' 그후 겹경사 터졌다 "1000만 다이아 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