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향따라 고르는 평창시티투어 테마상품 출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평창군이 여름 피서 휴가철을 맞아 지역 관광명소를 연계하는 평창시티투어 4개 코스 관광상품을 출시, 지난 7월부터 운영에 들어갔다.
군 관계자는 "국내 관광수요가 급증하는 휴가철에 맞춰 출시한 평창시티투어는 실속있고 평창 구석구석을 즐길 수 있는 좋은 기회로 평창시티투어 상품 운영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지역 관광명소 연계 상품 개발
‘시장해요 코스’ 등 4개 코스
여행사 예약창구서 판매 개시
평창군이 여름 피서 휴가철을 맞아 지역 관광명소를 연계하는 평창시티투어 4개 코스 관광상품을 출시, 지난 7월부터 운영에 들어갔다.
평창시티투어는 관광객들이 저렴한 가격으로 평창여행을 즐길 수 있도록 군이 지원하는 지역관광 서비스 사업이다. 이번에 출시한 평창시티투어의 대표 상품은 ‘육백마지기 산채밥상 코스’로 광천선굴 어드벤처 테마파크와 미탄면 청옥산 육백마지기, 평창돌문화체험관, 평창전통시장을 경유하는 당일 상품이다.
특히 미탄면 회동2리 청옥산 깨비마을에서 제공하는 산채음식은 지난해 모두 1044명이 체험에 참여하는 등 호응을 보여 올해도 관광상품으로 출시했다고 밝혔다. 또 ‘발왕산 관광케이블카 코스’는 강릉선KTX 진부역에서 오대산 월정사 탐방과 발왕산 케이블카 탑승, 평창올림픽기념관을 돌아보는 노선이다.
봉평과 진부전통시장을 연계하는 ‘시장해요 코스’는 맛 투어 중심의 2개 코스로 봉평전통시장을 이용하는 관광객에게는 효석문학의 숲 그늘에서 즐기는 메밀음식 도시락 체험 프로그램이 제공되고 진부전통시장 이용객은 대관령면 의야지부녀회가 운영하는 의야지향토음식점에서 웰빙 음식을 접해 볼 수 있다.
군에서는 평창시티투어의 상품성을 높이기 위해 전국에 모객여행사를 공모, 지난 6월 모두 9개 여행사를 선발했고 지난달 2회에 걸쳐 관광상품 점검을 위한 모객여행사 상품기획 팸투어를 실시했다. 이어 여행사 예약창구를 통해 상품을 판매하고 있다.
군 관계자는 “국내 관광수요가 급증하는 휴가철에 맞춰 출시한 평창시티투어는 실속있고 평창 구석구석을 즐길 수 있는 좋은 기회로 평창시티투어 상품 운영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신현태
Copyright © 강원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춘천 모 건물 청소년 집단 난투극 ‘우범 송치’로 대응
- 소주 1000원 시대 열리나… “기대반 우려반”
- 中 향하던 태풍 '카눈' 한반도로 급선회...국내 영향은 아직 미지수
- 수업중 선생님 만류 무시하고 ‘라면 먹방’한 고교생…출석정지 10일 징계
- '서이초 사망 교사' 추모 모임 초대장 사칭 피싱 문자 돌아 '주의'
- 조민, 삼악산케이블카 타고 후평야시장서 먹방 등 '춘천여행기' 영상 올려 눈길
- [르포] “임신해도 업소로”… 더 교묘해진 성매매의 그늘
- 양양 한 복권점서 로또 1등 2게임 당첨…동일인이라면 71억 대박
- 설악산서 천종삼 8뿌리 캐 화제… “모삼 2뿌리 85년 추정” 가격은?
- [영상] 강릉 안목항 해안서 배낚시 중 대형상어 나타나 '화들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