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강인 AG 차출 질문에 의아한 표정' 엔리케 감독 "난 아무것도 몰라... 팀에 공식 요청해야" [일문일답]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루이스 엔리케(53) 파리 생제르맹(PSG) 감독이 이강인(22)의 '2023 항저우 아시안게임' 출전 여부에 대해 "아무 것도 모른다"고 답했다.
이날 엔리케 감독은 이강인은 아시안게임 차출 가능성에 대한 질문을 받자 의아한 표정을 지며 "저는 현재로서 아무것도 모른다. 선수가 국제대회에 나가기 위해서는 클럽에 공식적으로 요청하고 클럽이 응답해야 하는 것으로 안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강인을 비롯해 네이마르, 아슈라프 하키미 등 세계 최정상 스타 선수들을 보유한 PSG가 오는 3일 오후 5시 부산아시아드주경기장에서 전북 현대와 쿠팡플레이 시리즈 3차전을 치른다. 엔리케 감독과 주장 마르퀴뇨스는 경기 하루 전인 2일 부산아시아드주경기장에서 사전 기자회견을 진행했다.
엔리케 감독은 "안녕하세요. 반갑다"라고 운을 뗀 뒤 "프리시즌 마지막 경기를 앞두고 있다. 육체적인 것을 끌어올리고, 내일 맞이할 강한 상대를 맞아 좋은 경기를 하는 것이 목표다"라고 각오를 전했다.
마르퀴뇨스는 "내일 경기는 높은 수준의 상대를 맞아 경기하는 것이기에 잘 준비해야 한다. 매 경기, 매주 향상되는 것을 목표로 한다. 계속해서 강한 그룹이 되는 것을 목표로 하고 강한 그룹이 되기 위해 노력해야 한다"고 말했다.
이날 엔리케 감독은 이강인은 아시안게임 차출 가능성에 대한 질문을 받자 의아한 표정을 지며 "저는 현재로서 아무것도 모른다. 선수가 국제대회에 나가기 위해서는 클럽에 공식적으로 요청하고 클럽이 응답해야 하는 것으로 안다"고 말했다.
- 경기에 임하는 각오.
▶ 프리시즌 마지막 경기인데 육체적인 것을 끌어올리고, 내일 맞이할 강한 상대를 맞아 좋은 경기를 하는 것이 목표다.
-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UCL) 우승에 대한 갈망이 클 것 같은데.
▶ (우승에 앞서) 첫 번째 목표는 팀을 만들어가는 것이 중요하다. 우리는 모든 경기에서 최선을 다해야 한다. UCL에서 우승하기 위해 유럽 10개팀 정도 강호를 이겨야 한다. 모든 부분에서 향상이 필요하다. 이후 많은 다른 요소가 우승 가능을 결정한다.
▶이강인은 스페인부터 오랫동안 활동해서 잘 알고 있다. 마요르카에서 마지막 시즌에 많은 발전했다. 이를 봤을 때 완성형 선수고 육체적으로 굉장히 뛰어나다. 보는 즐거움을 주고 중앙과 측면 가리지 않고 모든 포지션에서 뛴다. 그를 영입해 기쁘다.
- 네이마르의 출전 가능성은?
▶네이마르는 복귀 막바지 단계에 있다. 부상 중이었는데 회복이 많이 됐다. 좋은 컨디션이고 육체적으로 좋다. 팀과 일주일 간 훈련했다. 하지만 출전 여부는 내일 알 수 있다.
▶이강인은 경기를 하기 위한 굉장히 좋은 상태다. 내일 분명히 경기를 뛸 것이다. 몇 분이 될지 모르겠지만 분명히 경기를 뛴다.
- 이강인 아시안게임 차출 여부는? 황선홍 한국 아시안게임 대표팀 감독은 '긍정적'이라고 했는데.
▶저는 현재로서 아무것도 모른다. 선수가 국제대회에 나가기 위해서는 클럽에 공식적으로 요청하고 클럽이 응답해야 하는 것으로 안다.
부산아시아드주경기장=박재호 기자 pjhwak@mtstarnews.com
Copyright © 스타뉴스 & starnewskore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토트넘, 뮌헨 제안 또 거절 "케인 이적료 410억 더 내놔"... 그래도 포기 없다 - 스타뉴스
- '이건 홀란드가 영광일 듯' 맨시티 한국투어, 블랙핑크 지수 만났다 - 스타뉴스
- KT 김진아 치어, 망사 비키니 패션 '男心 흔들' - 스타뉴스
- '숨길 수 없는 볼륨' NC 여신, 누드톤 모노키니 - 스타뉴스
- '62만 구독' 명아츄, 숨막히는 비키니 볼륨美 - 스타뉴스
- 김수현→김준수·토니안도..故송재림 빈소 앞 채운 '애도 물결' [스타현장][종합] - 스타뉴스
- 박나래, 기안84와 썸 진짜였다..최측근도 증언 "둘이 진심" - 스타뉴스
- "故 송재림 사망 직전까지 신상털이+협박"..日 사생팬, 계정 폭파 후 잠적 [종합] - 스타뉴스
- 故송재림 유작 '폭락', 내년 1월 빛 본다..'루나 코인 사태' 모티브 - 스타뉴스
- 슬픔에 빠진 ★..김수현·소지섭, 故송재림 빈소에 근조화환 '가득' [스타현장] - 스타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