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대성 발성치료사 “유재석 좋은 목소리 사용, 조세호는 매력있는 탁성”(유퀴즈)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안대성 발성치료사가 유재석, 조세호의 목소리를 긍정적으로 평가했다.
8월 2일 방송된 tvN 예능 '유 퀴즈 온 더 블럭'(이하 '유퀴즈') 205회 '너의 목소리가 들려' 특집에는 안대성 발성치료사가 게스트로 출연했다.
안대성 발성치료사는 유재석의 목소리에 대해 "굉장히 좋은 목소리를 사용하신다. 방송 상황에서 한결같은 퀄리티를 유지한다는 것 자체가 좋은 목소리"라고 칭찬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뉴스엔 서유나 기자]
안대성 발성치료사가 유재석, 조세호의 목소리를 긍정적으로 평가했다.
8월 2일 방송된 tvN 예능 '유 퀴즈 온 더 블럭'(이하 '유퀴즈') 205회 '너의 목소리가 들려' 특집에는 안대성 발성치료사가 게스트로 출연했다.
이날 안대성 발성치료사는 성대결절, 폴립(혹), 근긴장성 발성, 목소리 떨림 문제가 있는 사람들, 특정 음정에 문제가 생긴 가수 등이 보통 자신에게 치료를 받는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그는 "메라비언의 법칙 들어보셨냐. 상대에게 호감 이미지 얻을 때 청각 이미지가 38%, 시각적 요소가 55%"라면서 목소리의 중요성을 전했다.
안대성 발성치료사는 유재석의 목소리에 대해 "굉장히 좋은 목소리를 사용하신다. 방송 상황에서 한결같은 퀄리티를 유지한다는 것 자체가 좋은 목소리"라고 칭찬했다. 또 조세호에 대해서도 "조세호 씨 목소리는 탁성이라도 매력있으시다. 호기심 많은 목소리"라고 설명했다.
이후 안대성 발성치료사는 발성치료에 대해 성공하며 노래를 살짝 불렀다. 이에 유재석과 조세호는 깜짝 놀라 "노래를 좀 하신다"고 칭찬했는데.
안대성 발성치료사는 "노래를 끓어 제가 여기까지 온 것. 제가 성악과를 졸업하고 언어치료학과도 졸업했다"고 밝혀 놀라움을 줬다.
그는 사연을 궁금해하는 두 MC에게 "제 동생이 성악가다. 집에서 비교당하는 거다. 만약 안 그랬으면 계속했을 수 있는데 '왜 동생은 노래를 이렇게 잘하지. 같은 배에서 태어났는데 나는 왜 발성이 안 되지'가 궁금했다. 이 일을 하게 된 가장 큰 이유가 '노래 못하는 이유는 알고 그만두자' 그게 제일 큰 거였다. 저는 학교도 몇 수 거쳐서 들어간 거고 동생은 한번에 한국종합예술학교에 들어갔다. 그 이유가 궁금했는데 저는 저에게 맞지 않는 발성법을 사용하며 노래를 했던 거더라"고 털어놓아 눈길을 끌었다.
(사진=tvN '유 퀴즈 온 더 블럭' 캡처)
뉴스엔 서유나 stranger77@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en@newsen.com copyrightⓒ 뉴스엔.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뉴스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78세 조영남 “오빠 재산 많아, 일찍 죽을 거고” 조하나에 호감 표시 (회장님네)[종합]
- 이동국 딸 재시, 미국서 비키니 입고 뽐낸 성숙美‥쌍둥이 재아도 함께
- 이다인, 해변 하의실종에 ♥이승기 빠져든 각선미 포착
- 방시혁, 다이어트 성공했네…엔하이픈 체조 콘서트 포착
- 160㎝ 45㎏ 여배우, 이렇게 말랐는데‥돼지 같다 외모 지적
- 마마무 화사 모래놀이도 섹시하게, 비키니 입고 과감한 노출
- 김성은, FC서울 유소년팀 소속 子 공개 “♥정조국과 폼 똑같아” (짠당포)
- “전화번호 좀” 탁재훈, 이유빈 아나운서와 소개팅 핑크빛? (돌싱포맨)
- 김지민♥김준호 결혼 임박했나 “500억 건물 버리고 남친 선택”(고소한남녀)
- 이준호♥임윤아 뽀뽀하고 껴안고 손잡고, ‘킹더랜드’ 메이킹 속 꽁냥꽁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