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8월 3일[케이블·위성 하이라이트]
기자 2023. 8. 2. 20:43
■ 영화 ■ 저격자(더 무비 오후 6시30분) = 미국에서 총기 제작 회사를 운영하는 리버티는 어느 날 의문의 전화 한 통을 받는다. 수화기 너머로 들리는 낯선 목소리의 남성은 “지금 당신을 향해 총을 겨누고 있다”고 말한다. 만약 그녀가 전화를 끊거나 휴대폰의 전원이 꺼지면 즉시 총알은 발사된다. 겁을 먹은 리버티는 그의 요구대로 움직이기 시작한다. 과연 리버티는 자신의 목숨을 지켜낼 수 있을까.
■ 예능 ■ 알쓸별잡(tvN 오후 10시30분) = <알쓸별잡>의 첫회가 방송된다. 물리, 건축, 천문, 영화에 걸친 다양한 분야의 잡학박사들이 모인다. 이날 방송에서 물리학 교수 김상욱은 테이블에 있던 과일을 이용해 원자폭탄의 원리를 설명한다. 그는 “중성자인 블루베리가 우라늄인 사과로 들어가면, 중성자는 3개로 쪼개진다”며 “우라늄이 더 많아지면 중성자는 연쇄반응을 일으킨다”고 설명을 더한다.
Copyright © 경향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경향신문에서 직접 확인하세요. 해당 언론사로 이동합니다.
- 윤 대통령 골프 라운딩 논란…“트럼프 외교 준비” 대 “그 시간에 공부를”
- “남잔데 숙대 지원했다”···교수님이 재워주는 ‘숙면여대’ 대박 비결은
- [스경X이슈] 반성문 소용無, ‘3아웃’ 박상민도 집유인데 김호중은 실형··· ‘괘씸죄’ 통했다
- 구미 전 여친 살해한 범인, 34세 서동하 신상공개
- “집주인인데 문 좀···” 원룸 침입해 성폭행 시도한 20대 구속
- 또 아파트 지하주차장 ‘벤츠 전기차 화재’에…주민 수십명 대피
- 한동훈 대표와 가족 명의로 수백건…윤 대통령 부부 비판 글의 정체는?
- “그는 사실상 대통령이 아니다” 1인 시국선언한 장학사…교육청은 “법률 위반 검토”
- ‘검찰개혁 선봉’ 박은정, 혁신당 탄핵추진위 사임···왜?
- [속보] 당국, 환율 구두개입…최상목 “과도한 변동성엔 적극 안정조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