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시각헤드라인] 8월 2일 뉴스리뷰
■ 당정 "부실시공 아파트 입주예정자 계약해지권"
당정이 LH 발주 아파트의 철근 누락 부실시공과 관련해 입주 예정자에게 계약해지권을 부여하는 방안을 추진합니다. 또 입주자에 대해서는 손해배상을 하고, 이 같은 정부 조치가 끝난 뒤 국정조사도 검토하기로 했습니다.
■ LH, 반카르텔본부 설치…전관없는 업체 가점
'철근 누락 아파트' 사태와 관련해 한국토지주택공사, LH가 건설 이권 담합을 막을 반카르텔 기구를 만들기로 했습니다. 또 용역 입찰 단계 등에서 전관이 없는 업체에 대해 가산점을 주고, 부실시공 업체에 대해선 원스트라이크 아웃 제도 도입방안을 검토합니다.
■ 온열질환 사망 20명 넘어…강릉 37.8도
찜통더위가 이어지면서 소방청에 따르면 올여름 폭염으로 어제까지 22명이 숨진 것으로 파악됐습니다. 오늘 강릉의 낮 최고기온이 37.8도까지 올라갔고 서울도 34도에 육박하는 무더위를 보였습니다.
■ '노인 폄하' 논란 김은경 "노여움 풀어달라"
최근 자신의 '노인 폄하' 발언 논란과 관련해 더불어민주당 김은경 혁신위원장이 깊이 숙고하지 못한 어리석음이 있었다며 거듭 해명했습니다. 또 이로 인해 마음 상하신 어르신들은 노여움을 풀어달라고 말했습니다.
■ "이달 코로나 일평균 6만 명 확진 전망"
코로나19 신규 확진자가 5주째 증가세를 이어가고 있는 가운데 방역당국은 이달 중순 하루 평균 6만 명, 하루 최대 7만 6천 명가량의 확진자가 나올 것으로 전망했습니다. 방역당국은 코로나의 감염병 등급을 하향 조정하는 데 신중을 기하는 모습입니다.
#이시각헤드라인 #주요뉴스 #뉴스리뷰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끝)
네이버에서 연합뉴스TV를 구독하세요
연합뉴스TV 생방송 만나보기
균형있는 뉴스, 연합뉴스TV 앱 다운받기
Copyright © 연합뉴스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