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밧데리 아저씨`가 찍었다… 미래에셋 이차전지 ETF에 개미 뭉칫돈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일명 '밧데리 아저씨'로 개인 투자자들의 전폭적인 지지를 받고 있는 박순혁 전 금양 홍보이사가 지목한 종목에 개인 매수세가 몰렸다.
에코프로비엠과 포스코퓨처엠 등의 비중이 높은 이차전지 상장지수펀드(ETF)에 주만에 개미의 뭉칫돈이 몰렸다.
최근 박 전 이사가 한 유튜브 채널에 출연해 이차전지 ETF 3종을 비교하며 "밧데리 아저씨 8종목에 가장 충실한 ETF는 TIGER 2차전지Fn"이라고 언급한 것이 개인 매수세를 더욱 끌어올렸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일명 '밧데리 아저씨'로 개인 투자자들의 전폭적인 지지를 받고 있는 박순혁 전 금양 홍보이사가 지목한 종목에 개인 매수세가 몰렸다. 에코프로비엠과 포스코퓨처엠 등의 비중이 높은 이차전지 상장지수펀드(ETF)에 주만에 개미의 뭉칫돈이 몰렸다.
2일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지난 1일 기준 미래에셋자산운용의 'TIGER 2차전지소재Fn' ETF 순자산총액은 5715억원으로 집계됐다. 상장일인 지난 달 13일부터 지난 1일까지 개인 누적순매수는 4438억원에 달했다. 1일 현재 TIGER 2차전지소재Fn의 수익률은 11% 수준이다.
최근 박 전 이사가 한 유튜브 채널에 출연해 이차전지 ETF 3종을 비교하며 "밧데리 아저씨 8종목에 가장 충실한 ETF는 TIGER 2차전지Fn"이라고 언급한 것이 개인 매수세를 더욱 끌어올렸다. 박 전 이사는 이차전지 주식이 일제히 폭락한 지난 27일과 28일 이 ETF를 2억원어치 매수했다고 밝히기도 했다. 앞서 박 전 이사가 지목한 8종목은 LG에너지솔루션, SK이노베이션, 에코프로비엠, LG화학, 포스코퓨처엠, 나노신소재, 에코프로, 포스코홀딩스다.
국내 이차전지 소재기업에 100% 투자하는 TIGER 2차전지소재Fn은 FnGuide 2차전지 소재 지수를 추종한다. 특히 이 ETF는 최근 급등한 에코프로와 포스코홀딩스 두 종목의 비중이 거의 40%에 달한다. 지난 1일 기준 편입비는 에코프로 20.57%, 포스코홀딩스 17.73%, 에코프로비엠 17.09%, 포스코퓨처엠 13.04%, LG화학 10.09% 순으로 실제로 박 전 이사의 8종목 중 5종목의 비중이 크다. 이정환 미래에셋자산운용 ETF운용본부 본부장은 "최근 계속되고 있는 개인 투자자들의 강한 매수세는 TIGER 2차전지소재Fn ETF의 높은 양극재 및 수직계열화 기업 투자 비중에 대한 관심으로 해석된다"고 말했다.이윤희기자 stels@dt.co.kr
Copyright © 디지털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편의점 진열대 차는 아이 말리자..."점주에 음료수 집어던진 부모"
- 세련된 옷차림 여성 낀 3인조 강도, 214억 보석 털고 사라졌다
- "천사를 봤네요"... 땡볕 지쳐 쓰러진 남성에 생수 건넨 여성
- 가족과 울릉도 놀러 간 초등생, 해수풀장서 팔 끼여 익사
- 아버지 병문안 다녀오다가…교통사고로 엄마와 아들 사망
- “실적·비전에 갈린다”… 고려아연 경영권 분쟁, 표심 향방 ‘촉각’
- "내년 韓 경제 성장률 2.0% 전망… 수출 증가세 둔화"
- `MS 빙` 제친 챗GPT 방문자… `구글 크롬`까지 흔드나
- [트럼프 2기 시동] `행정부 충성파로 신속 구성한다"
- 온누리상품권 부정유통 13곳 적발… 중기부 "매월 현장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