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애설 난 블랙핑크 지수 ‘괴물’ 홀란 만났더니…100만명 잭팟에 웃는 쿠팡플레이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쿠팡의 온라인 동영상 스트리밍(OTT) 플랫폼 쿠팡플레이가 올해 처음으로 하루 이용자 수가 100만명을 넘어섰다.
간판 예능 콘텐츠 'SNL 코리아'가 지난 달 15일 네 번째 시즌을 시작한 가운데 대형 스포츠 이벤트 '쿠팡플레이 시리즈' 중계로 이용자 수가 가파르게 증가했다.
앞서 쿠팡플레이는 지난 6월 극장에서 개봉한 지 두 달이 아직 안 된 신작 '존윅4'를 무료로 볼 수 있는 쿠폰을 풀어 하루 이용자가 90만명을 넘어선 바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헤럴드경제=김현일 기자] “예능에 스포츠 중계까지…‘쿠팡플레이’의 추격”
쿠팡의 온라인 동영상 스트리밍(OTT) 플랫폼 쿠팡플레이가 올해 처음으로 하루 이용자 수가 100만명을 넘어섰다. 간판 예능 콘텐츠 ‘SNL 코리아’가 지난 달 15일 네 번째 시즌을 시작한 가운데 대형 스포츠 이벤트 ‘쿠팡플레이 시리즈’ 중계로 이용자 수가 가파르게 증가했다.
데이터 분석 플랫폼 모바일인덱스에 따르면 7월30일 쿠팡플레이의 하루 이용자 수는 115만명을 기록했다. 하루 이용자 수가 100만명을 넘어선 것은 이날이 처음이다.
평소 60만명대에 머물던 이용자 수가 갑자기 뛰어오른 것은 쿠팡플레이가 직접 주최한 대형 축구 이벤트 ‘쿠팡플레이 시리즈’ 때문이다. 이날 쿠팡플레이는 오후 8시부터 서울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린 맨체스터 시티와 아틀레티코 마드리드 경기를 자사 플랫폼으로 생중계했다.
경기 전부터 쿠팡플레이가 유럽 프로축구팀 맨체스터 시티와 아틀레티코 마드리드의 한국 방문을 성사시켰다는 소식에 일찍이 국내 축구팬들의 기대를 한껏 끌어모았다. 오직 쿠팡의 와우 멤버십 회원만이 쿠팡플레이로 생중계를 시청할 수 있었다. 이 때문에 이날 쿠팡플레이 앱을 신규 설치한 숫자도 5만건을 넘어선 것으로 나타났다.
앞서 쿠팡플레이는 지난 6월 극장에서 개봉한 지 두 달이 아직 안 된 신작 ‘존윅4’를 무료로 볼 수 있는 쿠폰을 풀어 하루 이용자가 90만명을 넘어선 바 있다. 왓챠, 웨이브 등 다른 OTT에서는 1만1000원에 유료 서비스 중이었던 만큼 쿠팡플레이의 이벤트에 많은 이용자가 몰렸다.
쿠팡플레이는 이번에 진행한 스포츠 중계로 이를 뛰어넘었다. ‘쿠팡플레이 시리즈’는 쿠팡플레이가 직접 주최, 주관, 중계하는 스포츠 이벤트다. 지난해 손흥민 소속팀 토트넘 홋스퍼를 국내로 초청하며 처음 시작됐다. 토트넘과 국내 K리그 대표팀이 맞붙은 1차전 당일에는 하루 이용자가 185만명에 달했다. 그 결과 하루 이용자 수가 경쟁 OTT인 티빙과 웨이브를 앞지르기도 했다.
‘쿠팡플레이 시리즈’ 관련 이벤트 일정은 아직 남아 있다. 당장 2일에는 블랙핑크 지수가 맨체스터 시티 대표 스트라이커 엘링 홀란과 만나 진행한 인터뷰 영상을 오후 6시에 공개한다. 이어 3일에는 이강인이 소속된 프랑스 프로축구팀 파리 생제르맹(PSG)과 전북 현대가 맞붙는 경기를 생중계할 예정이어서 또 다시 이용자가 몰릴 것으로 예상된다.
그동안 국산 OTT 중 3위에 머물렀던 쿠팡플레이는 올 6월 기준 월간 이용자 수가 486만명을 기록해 이미 웨이브(394만명)를 제쳤으며 티빙(519만명)과의 격차도 좁혔다. 경쟁 OTT와 달리 드라마와 예능에 더해 국내외 주요 스포츠 경기의 독점 중계를 늘려가면서 가입자를 유치하고 있다.
joze@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옷 안에 목사님 손이"…탈북청소년의 아빠라던 목사, 성추행 의혹
- 뉴진스, 데뷔 1년 만에 美 ‘빌보드 200’ 1위…‘핫100’ 3곡 동시 진입
- 술 마시고 새벽에 귀가해 혼냈다고…母 살해한 ‘만취 대학생’
- “BJ에게 8억원 뿌린 시청자, 실화냐?” 논란에도 ‘별풍선’ 역대급 터졌다
- ‘킹더랜드’ 조연들도 빛난다…고원희-김가은-안세하-김재원-김선영
- 남친 앞에서 20대女 집단 성폭행…범인은 난민 출신 마약업자들
- 피프티 피프티 vs 소속사 분쟁, 9일 비공개 조정…합의점 찾을까
- [영상]무단횡단 고교생 치어 연락처 줬는데…“괜찮다”더니 뺑소니 신고[여車저車]
- 블랭핑크 지수·배우 안보현 열애 인정…"알아가는 단계"
- 리사 재계약, 이달말 블핑 월드투어 이후 발표할 듯…계약규모는?[투자36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