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독]BTS 뷔-민희진, 솔로 '드림팀' 성사의 비밀 "뷔가 먼저 제안"(종합)

장진리 기자 2023. 8. 2. 17:46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그룹 방탄소년단 뷔가 어도어 민희진 총괄 프로듀서와 손잡고 첫 솔로 앨범을 낸다.

2일 스포티비뉴스 취재에 따르면 방탄소년단 뷔는 민희진과 손잡고 첫 솔로 앨범 작업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뷔는 민희진과 손잡고 방탄소년단 그룹 활동과는 결이 다른 솔로 앨범을 준비하고 있다고 해 기대가 쏠린다.

자신의 솔로 앨범을 구상하던 뷔는 민희진에게 먼저 러브콜을 보냈고, 민희진이 오랜 고민 끝에 이를 수락하며 솔로 앨범을 위한 드림팀이 완성됐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 방탄소년단 뷔(왼쪽), 민희진. ⓒ곽혜미 기자, 어도어 제공

[스포티비뉴스=장진리 기자] 그룹 방탄소년단 뷔가 어도어 민희진 총괄 프로듀서와 손잡고 첫 솔로 앨범을 낸다.

2일 스포티비뉴스 취재에 따르면 방탄소년단 뷔는 민희진과 손잡고 첫 솔로 앨범 작업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뷔와 민희진의 특별한 협업은 이날 스포티비뉴스 단독 보도로 전해졌다. 특히 뷔는 '따로 또 같이' 솔로 활동을 이어가며 완전체 활동과 다름 없는 존재감을 자랑하고 있는 방탄소년단의 마지막 솔로 주자다.

두 사람의 특급 컬래버레이션은 뷔의 제안으로 이뤄졌다. 뉴진스를 만든 민희진은 음악, 안무, 디자인, 프로모션 등 앨범 제작 전반을 진두지휘한다. 뷔는 민희진과 손잡고 방탄소년단 그룹 활동과는 결이 다른 솔로 앨범을 준비하고 있다고 해 기대가 쏠린다.

민희진은 어도어 대표이자 총괄 프로듀서로, K팝에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뉴진스의 성공으로 K팝과 국내 엔터테인먼트 업계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인물 중 하나로 꼽힌다.

두 사람의 협업 시작은 지난해로 거슬러 올라간다. 자신의 솔로 앨범을 구상하던 뷔는 민희진에게 먼저 러브콜을 보냈고, 민희진이 오랜 고민 끝에 이를 수락하며 솔로 앨범을 위한 드림팀이 완성됐다.

민희진은 "지난해 말 제안을 받았다. 처음에는 스케줄 때문에 망설였지만, 뷔의 태도와 열정, 그리고 잘 몰랐던 그의 음색이 흥미로웠다"라고 뷔의 제안을 수락한 이유를 밝혔다.

그러면서 "이번에도 주목해 주셨으면 하는 건 음악이다. 뷔의 취향을 반영한, 동시에 제가 제안하고 싶은 음악들로 준비했다. 익숙한 스타일보다는 우리가 하고 싶은 음악, 잘 소화할 수 있는 음악에 중점을 뒀다. 눈코 뜰 새 없이 바빴지만, 재미있는 작업물이 나온 것 같다"라고 새 앨범을 소개했다.

▲ 방탄소년단 뷔(왼쪽), 민희진. 제공| 빅히트 뮤직, 어도어

뷔는 댄스, 힙합, 발라드뿐만 아니라 재즈, 알앤비에 이르기까지 다채로운 음악 스펙트럼을 자랑한다.

솔로곡 '스티그마', '싱귤래리티', '이너 차일드' 등을 통해 특유의 허스키하면서도 부드러운 음색으로 음악을 한층 풍부하게 만든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자작곡 '네시', '풍경', '윈터 베어', '블루&그레이', '스노우 플라워' 등을 통해 작사, 작곡에서도 뛰어난 역량을 발휘했다.

또한 '화랑' OST '죽어도 너야', '이태원 클라쓰' OST '스위트 나이트', '그 해 우리는' OST '크리스마스 트리' 등 드라마 OST에도 참여하는 등 활동 영역을 넓히고 있다.

자신의 가장 콘셉추얼한 색을 뽑아낼 적임자로 민희진을 선택한 뷔는 신선함으로 가득찬 예상 밖의 앨범을 들고 나올 전망이다.

뷔는 "떨리지만 행복하다. 제 취향이 고스란히 들어간 앨범이다. 볼거리가 풍성할 것"이라며 "아미 분들이 행복해하실 거라고 생각하면서 준비했으니 기대해 주시면 좋겠다. 방탄소년단 뷔와는 또 다른, 솔로 가수 뷔의 새로운 모습을 보실 수 있을 것"이라고 자신했다.

뷔의 솔로 앨범은 막바지 작업 중인 것으로 전해졌다. 소속사 빅히트 뮤직은 "뷔의 솔로 앨범의 발매일 등 자세한 사항은 추후 공개될 예정"이라고 밝혔다.

▲ 방탄소년단 뷔. ⓒ곽혜미 기자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스포티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