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창 서경병원 야간진료실 운영 잠정 중단…의료 인력 채용 시까지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경남 거창군은 서경병원이 당직 의료 인력 채용 시까지 야간진료실 운영을 잠정 중단한다고 2일 밝혔다.
그러나 최근 병원이 기업회생 절차 진행과 함께 야간진료실 근무 의사가 지난달 31일 자로 사직하게 돼 당직 의료 인력 부족으로 인해 의사 채용 시까지 부득이하게 운영을 잠정 중단하게 됐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당직 의료 인력 채용 시까지
[더팩트ㅣ거창=이경구 기자] 경남 거창군은 서경병원이 당직 의료 인력 채용 시까지 야간진료실 운영을 잠정 중단한다고 2일 밝혔다.
서경병원은 그동안 운영상 어려움 속에도 지역의 의료 공백을 줄이기 위해 연중무휴로 밤 10시까지 야간진료실을 운영해 왔다.
그러나 최근 병원이 기업회생 절차 진행과 함께 야간진료실 근무 의사가 지난달 31일 자로 사직하게 돼 당직 의료 인력 부족으로 인해 의사 채용 시까지 부득이하게 운영을 잠정 중단하게 됐다.
배영봉 서경병원장은 "의료 인력 부족으로 인한 갑작스러운 야간진료실 운영 중단으로 지역민에게 큰 불편을 끼쳐드리게 돼 송구스럽게 생각하며 당직 의료 인력 채용을 위해 노력해 조속히 야간진료실 운영을 재개하겠다"고 말했다.
hcmedia@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Copyright © 더팩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현장FACT] 오피스텔 내 은밀한 접촉…'1인 왁싱숍' 퇴폐 영업 성행 (영상)
- 주호민 '몰래 녹음'…증거 가능성 있지만 수업권 위축 우려
- 'MZ핫플' 더현대 서울 상륙한 갤럭시Z5…'아재폰' 반격 시작(영상)
- [오늘의 날씨] 찜통더위 계속…체감온도 35도 안팎
- '휴가' 떠난 尹 대통령, '박근혜의 추억' 저도에 머문다
- 2차전지 수급 분산 전망 나왔다…8월에 뜰 '소외주' 어디?
- "시원 통쾌하게"…무더위 싹 날려줄 '수사물 드라마'는?[TF프리즘]
- "실물카드만 됩니다"…'1살' 모바일 면허증 갈길 머네
- STX중공업 품은 HD한국조선해양, 선박 엔진 시장점유율 더 높일까
- '여론' 내세워 국회 검증 제안한 원희룡, '재추진' 명분쌓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