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신보·충남개발공사, 사회취약계층 보증료 지원 협약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충남신용보증재단과 충남개발공사가 2일 사회취약계층을 위한 보증료 지원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에 따라 충남개발공사는 도내 사회취약계층의 금융비용 부담 완화를 위해 3000만원을 충남신보에 출연하고, 충남신보는 사회취약계층을 대상으로 보증 규모 45억원에 대해 최대 0.5%p 보증료를 감면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충남개발공사 3000만원 출연
[더팩트 | 내포=김경동 기자] 충남신용보증재단과 충남개발공사가 2일 사회취약계층을 위한 보증료 지원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에 따라 충남개발공사는 도내 사회취약계층의 금융비용 부담 완화를 위해 3000만원을 충남신보에 출연하고, 충남신보는 사회취약계층을 대상으로 보증 규모 45억원에 대해 최대 0.5%p 보증료를 감면한다.
지원 대상은 장애인기업, 자활기업, 다문화 가족, 저소득자에 해당하는 소기업⋅소상공인으로 경기 침체 장기화와 물가 상승 등 경제적 어려움을 겪는 도내 소기업⋅소상공인 금융 부담 완화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김두중 충남신용보증재단 이사장은 "올해로 3년 연속 사회취약계층 지원을 위해 함께 보증료 감면 사업을 진행하고 있는 충남개발공사에 감사의 뜻을 표한다"며 "지역사회의 경제적 안정과 성장에 힘을 보탤 수 있도록 양 기관이 협력해 사회적 책임을 적극 완수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thefactcc@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Copyright © 더팩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현장FACT] 오피스텔 내 은밀한 접촉…'1인 왁싱숍' 퇴폐 영업 성행 (영상)
- 주호민 '몰래 녹음'…증거 가능성 있지만 수업권 위축 우려
- 'MZ핫플' 더현대 서울 상륙한 갤럭시Z5…'아재폰' 반격 시작(영상)
- [오늘의 날씨] 찜통더위 계속…체감온도 35도 안팎
- '휴가' 떠난 尹 대통령, '박근혜의 추억' 저도에 머문다
- 2차전지 수급 분산 전망 나왔다…8월에 뜰 '소외주' 어디?
- "시원 통쾌하게"…무더위 싹 날려줄 '수사물 드라마'는?[TF프리즘]
- "실물카드만 됩니다"…'1살' 모바일 면허증 갈길 머네
- STX중공업 품은 HD한국조선해양, 선박 엔진 시장점유율 더 높일까
- '여론' 내세워 국회 검증 제안한 원희룡, '재추진' 명분쌓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