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석 명절, 청와대에서 K- 뮤직 페스티벌 열린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추석 명절 2023 청와대 K- 뮤직 페스티벌이 개최된다.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재)국악방송이 주관하는 2023 청와대 K-뮤직 페스티벌은 추석 명절을 맞아 오는 9월 28일부터 30일까지 3일간 청와대의 상징성을 대표하는 대정원에서 내.
추석 명절 펼쳐지는 2023 청와대 K-뮤직 페스티벌은 국악을 비롯해 클래식, K-POP, 재즈 등 다양한 장르의 음악을 국악이라는 큰 틀에 담을 예정이며, 유튜브 및 국악방송을 통해 송출될 예정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헤럴드경제 = 서병기 선임기자]추석 명절 2023 청와대 K- 뮤직 페스티벌이 개최된다.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재)국악방송이 주관하는 2023 청와대 K-뮤직 페스티벌은 추석 명절을 맞아 오는 9월 28일부터 30일까지 3일간 청와대의 상징성을 대표하는 대정원에서 내. 외국인 관람객들을 위한 콘서트가 펼쳐질 예정이다.
2023 청와대 K- 뮤직 페스티벌은 윤석열 정부의 ‘청와대 . 국민품으로’ 라는 국정과제를 실행하는 의미도 담는다.
2023 청와대 K- 뮤직 페스티벌에는 국악방송의 ‘21세기 한국음악프로젝트 ’ 역대 수상자들을 비롯해 대중성과 예술성을 겸비한 아티스트들이 공연에 참여할 예정이다.
‘21세기 한국음악프로젝트’는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국악방송이 주관, 국립국악원이 후원하는 국악 창작곡 페스티벌로 실력 있는 국악 아티스트들의 등용문이다 .
2023 청와대 K- 뮤직 페스티벌은 다채로운 융복합 공연을 통해 한국 음악의 새로운 트렌드를 제시함과 더불어 K-뮤직의 대중적 확산에 기여하기 위한 공연으로 , 한 편의 드라마를 보는 것 같은 스토리를 담아 의미와 감동을 선사함으로써 관객과 함께 호흡할 예정이다 .
또한 미디어아트와 첨단기술을 활용한 무대 제작을 통해 음악을 시각적으로 표현하고, 다채로운 융복합 K콘텐츠 공연도 선보일 계획이다.
2023 청와대 K-뮤직 페스티벌 직접 준비하고 있는 국악방송 백현주 사장은 “ 국악을 전공한 분들도 국악을 자주 접해보지 못한 분들도 편안하게 와서 누리실 수 있도록 내. 외국인 남녀노소 모든 분이 국악을 통해서 마음을 나누는 그런 무대를 마련하고자 최선을 다하고 있다”면서 “누구나 편안하게 찾으실 수 있도록 처음부터 염두에 두면서 준비하고 있다. 많은 분들이 발걸음을 하는 만큼 혹시나 발생할 수 있는 안전사고에 대해서도 철저히 준비하고 대처하겠다”고 밝혔다 .
추석 명절 펼쳐지는 2023 청와대 K-뮤직 페스티벌은 국악을 비롯해 클래식, K-POP, 재즈 등 다양한 장르의 음악을 국악이라는 큰 틀에 담을 예정이며, 유튜브 및 국악방송을 통해 송출될 예정이다.
wp@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호민이 학대라던 교사 발언 공개됐다…"밉상. 머리 뭐 들었냐. 싫어죽겠어"
- 서인영, 남편과 달달한 신혼 일상 공개
- 64세 김연자 "13년 연애 남친과 칠순 전 결혼 계획"
- 수양하는 스님인 줄 알았는데…알고보니 A급 지명수배자
- 조인성, 희귀질환 환우 등 '밀수' 시사회 초대…넘사벽 인성
- “남친이 두살배기 아들 살해” 母 오열…판사는 ‘휴대전화 삼매경’ 논란
- 박서준도 ‘스토킹 피해자’였다 “항상 같은 차가 따라와 섬뜩했다”
- [영상] ‘돈냄새’ 기가 막히게 맡은 경찰견, 100억유로 현금다발 찾아내 [나우,어스]
- 日 신인 걸그룹 멤버 데뷔 4개월 만에 사망…'아나필락시스' 뭐기에
- 서울 5성급서 혼박한 20대 女, “샤워하는 데 男 직원 문 따고 들어와”